ADVERTISEMENT

황교익 "'청담동 술자리 의혹' 보도 매체, 거짓 중계 사과해야"

중앙일보

입력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 연합뉴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 연합뉴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는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이 거짓으로 드러난 것을 두고 이를 퍼뜨린 인터넷 매체를 향해 "거짓말 중계였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황씨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보도를 한) 취재진은 언론인으로서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다. 변명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보가 사실이라면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해야 할 국정농단으로 판단해도 무리가 없었지만, 녹취 공개 이후에 이를 입증할 증거가 제시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보를 보도한 취재진이 '스모킹 건' 운운하기에 뭔가 증거를 쥐었을 것이라 추측했으나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며 "좀 더 치밀한 취재가 있어야 하는데, (취재진은) 진실에 접근하려는 노력보다는 자극적인 영상을 만들어 내보는 일에 열중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법무법인 김앤장 변호사 30명이 청담동 고급 술집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한 장관은 해당 주장을 부인했고, 김 의원은 구체적인 내용의 제보가 들어와 사실관계를 확인한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술자리를 목격한 것으로 알려진 첼리스트 A씨가 전날(23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해 "전 남자친구를 속이려고 거짓말했다"는 취지로 진술하면서 해당 의혹은 한 달 만에 거짓으로 드러나게 됐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이날 "해당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국민의힘 공세를 피하진 못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