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담동 술자리 거짓말에…김의겸 "다시 돌아가도 질문할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정 관련 제보 확인,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이른바 ‘심야 술자리 의혹’과 관련해 24일 유감을 표명했다. 당시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을 봤다고 주장한 첼리스트는 최근 경찰에서 이 발언이 전 남자친구를 속이기 위한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첼리스트 A씨의 진술을 언급하면서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그러면서도 “다만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국민을 대신해 묻고 따지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찰에 따르면 그동안 경찰 소환에 불응해 온 A씨는 전날(23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해 해당 의혹과 관련해 “그 내용이 다 거짓말이었다. 전 남자친구를 속이려고 거짓말을 했다”는 취지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 대통령과 한 장관, 법무법인 김앤장 변호사 30여명이 청담동 고급 술집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당시 김 의원은 그 근거로 A씨가 그의 전 남자친구 B씨에게 해당 장면을 목격했다고 말한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윤 대통령은 김 의원의 의혹 제기에 지난달 28일 도어스테핑(출근길 문답)에서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이라고 일갈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