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직구족 잡아라…막오른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미국의 대형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25일)와 사이버 먼데이(28일)를 앞두고 국내 유통업계가 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경쟁에 들어갔다.

G마켓·옥션은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하고 직구족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해외직구 전 상품에 대해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쿠팡은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나우푸드, 낫싱, 마샬, 다이슨, 샤오미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브랜드딜’로 선보인다. 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아마존과 함께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게이밍 마우스, 하드 드라이브, 음향기기, 캠핑용품, 화장품 등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27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열고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무스너클, 지방시, 끌로에 등 명품 브랜드와 에스티로더, 시슬리, 라메르 등 뷰티 브랜드 해외직구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블랙위크’를 열고 몽클레르, 버버리, 프라다 등 겨울에 인기 있는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등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몰은 다음달 1일까지 K2, 아이더, 스튜디오톰보이 등 100여 개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컬리는 오는 25일까지 최대 1000만원 적립금과 최고 6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위크’를 연다. 구매 금액에 따라 응모권을 지급해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 적립금을 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