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尹저격’ 유승민에 “야권에 편승해 돌팔매…당 같이 할 이유 없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20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왜 자꾸 논란을 키워가는 건지 안타깝다”고 한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유감스럽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과거 우리당이 집권여당일 때 원내대표를 지내셨던 분으로서 대통령과 집권여당의 관계가 어떠해야 하는지 반면교사적 체감으로 아시는 분이 그 오류를 다시 되풀이하자는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MBC 취재진에 대한 대통령 전용기 탑승 배제 논란 등과 관련 “백 번 양보해서 그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라면 침묵하는 편이 나았을 것이다. 왜 자꾸 논란을 키워가는 건지 안타깝다. 말실수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면 됐을 일”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유 전 의원이 MBC와 관련해 ‘말실수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면 됐을 일’이라며 ‘왜 자꾸 논란을 키우냐’고 했다고 한다”며 “정치인은 소신 발언을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유 전 의원의 관심사가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의 비리의혹과 국회 전횡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기승전 윤 대통령’을 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납득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그는 “신이 아닌 다음에야 누구나 완벽하지는 않다. 야당은 작은 것도 ‘침소봉대’해 정권 강판용으로 악용하려 하겠지요”라며 “그런데 야권 측이 없는 일도 있다고 우기고 조작해대는 마당에 그 야권에 편승해 돌팔매를 던져댄다면 당을 같이해야할 이유가 없는 것 아닐까 싶다”고 주장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페이스북에 쓴 글. 사진 페이스북 캡처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페이스북에 쓴 글. 사진 페이스북 캡처

이와 관련, 전날 김행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도 유 전 의원을 향해 “유 전 의원은 대체 왜 말리는 밉상 시누이 노릇을 하나. 때리는 시어머니보다 당원들에게 더 상처를 준다는 것을 진정 모르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또 “아직도 대선 경선 불복 중인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나 민주당, 촛불세력의 대선불복보다 더 지독하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