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우리 집 거실이 경기장 1열이 된 비결…대화면으로 즐기는 스포츠의 감동, 삼성 Neo QLED 8K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엔데믹 시대, 경기장을 찾아 직접 관람하는 대신 집에서 TV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는 ‘집관’이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흔히 ‘거거익선’으로 불리는 초대형 프리미엄 TV의 강점은 스포츠 축제 시즌에 빛을 발한다. 삼성 Neo QLED 8K는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화면과 또렷하고 선명한 8K 초고해상도, 실감나는 사운드로 차원이 다른 디테일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올겨울 편안한 우리 집 거실에서 Neo QLED 8K와 함께 직관보다 더 생동감 넘치는 집관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눈앞 가득 펼쳐진 경기장! 초대형 화면으로 몰입감 넘치게

최대 85형(214cm)으로 벽면을 넓게 채우는 Neo QLED 8K의 초대형 화면을 통해 스포츠 콘텐트를 시청하면 마치 경기장이 내 눈앞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시야에 가득 차는 대형 스크린에 펼쳐지는 초고화질 콘텐트가 기존 TV에선 느끼지 못했던 스포츠 관람의 재미와 몰입감을 배가한다.

Neo QLED 8K만의 ‘인피니트 디자인’도 압도적인 몰입감에 큰 몫을 한다. 화면의 테두리인 베젤이 2.3mm로, 화면 안과 밖의 경계를 최소화한 인피니트 스크린을 적용해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가 거의 없다. 마치 극장과 같이 벽면에 스크린만 걸어놓은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볼수록 빠져드는 대화면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전면뿐 아니라 측면에서 볼 때도 약 1.5cm 두께의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과 리얼 메탈 소재의 모던한 스탠드를 적용해 어떠한 설치 환경에서도 미니멀하게 어우러진다. 디자인적으로 시청을 방해하는 요소를 줄여 온전히 스포츠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집에서도 전 세계가 함께하는 초대형 스포츠 축제를 현장에 있는 듯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8K 초고화질로 경기장에서 직접 관람하듯 생생하게

Neo QLED 8K는 현존 최고 해상도인 8K 초고화질로 스포츠 경기의 짜릿한 순간들을 극대화하고 경기장 구석구석 작은 부분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 4K보다 4배 더 많은 촘촘한 픽셀로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경기에 몰두한 선수의 미세한 몸짓과 긴장한 표정까지 디테일하게 포착해준다.

‘Neo 퀀텀 매트릭스 Pro’ 기술로 초소형 ‘퀀텀 mini LED’를 촘촘하게 배치해 빛을 정교하게 컨트롤하고, 14비트 프로세싱으로 명암비를 기존 4096단계(12비트)에서 4배나 향상된 최대 1만6384단계로 표현해 가장 어둡거나 가장 밝은 장면에서도 극대화된 디테일을 보여준다. 보다 완성된 업스케일링 기능으로 해상도가 낮은 영상을 시청할 때도 걱정 없다. ‘Neo 퀀텀 프로세서 8K’ 기술로 스스로 화질을 분석한 뒤 20개의 뉴럴 네트워크 중 최적의 뉴럴 네트워크를 선택해 해상도가 낮은 영상도 8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준다. 또한 2개의 뉴럴 네트워크를 통해 사물의 영역과 모양을 분석함으로써 명암비를 강화해 선수들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다.

현장감을 더하는 입체적인 시네마틱 사운드로 실감나게

생동감 넘치는 입체적인 사운드도 스포츠 경기 시청의 질을 좌우한다. Neo QLED 8K는 공간을 가득 채우는 리얼한 사운드로 경기 시청의 몰입감을 한층 올려준다.

실제 상방향 스피커가 포함된 멀티채널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리얼한 시네마틱 사운드를 구현해 박진감 넘치게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따라 입체 사운드가 형성되는 ‘무빙 사운드 Pro+(Object Tracking Sound Pro+)’도 적용해 공의 마찰음, 심판의 휘슬, 선수들끼리 주고받는 대화까지 실제 경기장에 있는 듯 실감 나게 전달한다. TV의 모든 스피커와 사운드바가 동시에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Q 심포니’를 더하면 경기장 한가운데 있는 것처럼 풍성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로 업그레이드된다. 주위의 소음에도 영상 속 대화 소리만 추출해 증폭하는 ‘액티브 보이스’는 소음 속에서도 리포터의 해설이나 승리를 거둔 선수들의 벅찬 소감까지 또렷하게 전달해준다.

초대형 화면, 8K 초고해상도와 실감 나는 사운드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하는 Neo QLED 8K는 선수들의 역동적인 플레이와 힘찬 응원 소리, 승리의 감동까지 우리 집 거실에 생생하게 전한다. 눈과 귀를 압도하는 Neo QLED 8K로 안방 1열에서도 스릴 넘치게 스포츠 경기를 즐겨보자.

※ 인피니트 스크린은 QNB900에 적용됨 ※ 8K 영상의 경우 현존하는 8K 스트리밍, 연결, 디코딩 표준 규격을 기반으로 한 영상만 지원하며, 향후 신규 규격과 특정 업체의 규격은 지원하지 않거나 재생을 위한 별도 장치 구입이 필요할 수 있음 ※ Neo 퀀텀 프로세서 8K: 콘텐츠와 포맷에 따라 다를 수 있음. 8K AI 업스케일링은 PC로 연결하거나 게임 모드일 때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8K AI 화질 변환 기능은 FHD, 4K급 영상을 8K 해상도로 변환하며 화질을 보정, 최적화해주는 기능으로 영상에 따라 변환된 영상이 상이함. 20개의 뉴럴 네트워크는 QNB900ㆍQNB800에 적용됨 ※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는 해당 기능 지원 콘텐츠에서 적용, 상방향 채널 포함은 QNB900·QNB800에 적용됨 ※ Q심포니@돌비 애트모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Q 심포니와 호환 가능한 삼성 사운드바 필요. 사운드바는 별매품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