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 『Dream Link-Up』진로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센터장 민미희 교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맞춤형 학과(전공)별 진로계획의 수립과 이에 따른 자기개발 여건조성 마련을 위해 개최한 2022학년도『Dream Link-Up』진로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Dream Link-Up』진로 프로그램은 신청 학과의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 및 진로 탐색을 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직업 선호도 검사와 재능, 흥미, 강점 등 자기 특성의 분석을 통한 자기 이해 워크숍 시간을 바탕으로, 진로 전망 및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하고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진로상담 워크숍과 진로설계 노하우 습득을 위한 졸업동문 또는 현직 전문가와의 진로코칭 간담회 등 3개 영역으로 진행됐다.

이번『Dream Link-Up』2022학년도 진로 프로그램은 그동안 센터 차원에서 단계별로 이루어졌던 자기이해, 진로탐색, 진로설계, 진로가치관 확립 등 각각의 단일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진행하였다는 점에서 기존의 진로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이 학과 차원에서 이루어져 참가 규모가 커짐에 따라 학생의 참여도가 저조해질 수 있음을 고려하여 자기이해 및 진로상담 워크숍은 10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동기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진로코칭 간담회는 학과 교수와의 협의를 통해 취업, 진학, 창업 등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전공을 기반으로 사회에 진출해 현직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문 또는 현업 전문가를 초청하여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했다.

2022학년도『Dream Link-Up』진로 프로그램은 지난 9월 중 서경대학교의 특성화 학과 중심으로 안내되어 4개 학과가 지원하였고, 이 가운데 공연예술학부 무대패션전공학, 뷰티&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3개 학과가 선정되어 11월 9일(수) 뷰티&메이크업학과 25명, 11월 10일(목) 헤어디자인학과 53명, 11월 14일(월) 공연예술학부 무대패션전공 33명 등 총 131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뷰티&메이크업학과 김경민 학생은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정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고, 간담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뜻깊은 경험이었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헤어디자인학과 박희선 학생은 “처음엔 아침부터 저녁까지 너무 오랜시간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해서 부담스럽고 피곤하겠다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제가 몰랐던 제 고민과 역량을 알게 되었고, 선배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훨씬 유익했던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민미희 서경대 진로심리센터장은 “Dream Link-Up』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이해를 높이고, 전공과 관련한 다양한 진로를 모색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이와 연계하여 오는 11월 27일(일)까지 재학생이 스스로 대학생활에 적합한 진로설계를 세울 수 있도록『SKU 5-STEP』진로설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서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 『Dream Link-Up』진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