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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SI 우수기업] ‘보이스피싱 차단’ 자체 시스템 개발·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이동전화 부문

SK텔레콤(대표 유영상·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전화 부문 1위에 올랐다.

SKT는 상품·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고객의 경험과 의견이 서비스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왔다. 대표적으로 주요 임직원이 참여하는 ‘고객가치혁신 회의’를 매월 개최한다. 이 회의에서는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제도나 정책 등 고객 만족을 저해하는 요인을 찾아내 제거한다. 이 외에도 ‘사내 평가단’과 MZ세대 구성원 중심의 ‘주니어 보드’ 제도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서비스 품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SKT는 구독상품 ‘T우주’를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SKT는 구독상품 ‘T우주’를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SKT는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해 날로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스팸·스미싱 필터링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AI, 딥러닝 및 다중 필터링에 적용해 스팸·스미싱 문자와 보이스피싱을 차단하는 자체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상에서 보이스피싱 수·발신 차단은 통신사 가운데 SKT만 유일하게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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