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FOCUS] 평택 첫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단지, 브레인시티 개발 등 호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투시도)은 고덕신도시 시세나 최근 분양 사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목받고 있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투시도)은 고덕신도시 시세나 최근 분양 사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목받고 있다.

화성산업이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산12-5번지 일대에 짓는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일부 미계약 가구에 대한 선착순 분양에 들어갔다.

인근 고덕신도시 시세나 최근 분양 사례와 비교해 합리적인 수준의 분양가로 실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 아파트는 평택시 최초로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공동주택이다. 전체 지하 4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80~110㎡ 129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SRT 등 통해 수도권 쉽게 이동

석정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산12-5번지 일대 약 28만㎡의 부지에 진행되고 있는 개발 프로젝트다. 전체 사업부지 가운데 비공원시설(공동주택)을 제외한 약 23만㎡의 부지에 자연 친화적인 초대형 녹색공원이 조성된다.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 북측에 청원로가 있으며, 경기대로와 경부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을 통해 수도권 이동이 쉽다. 평택지제역~서울 강남역 간 광역버스 노선 신설이 최근 결정돼 내년 상반기 쯤 운행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제천고속도로와 인접해 다른 지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SRT 평택지제역에서 K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어서다.

여기에 장당초·장당중·장당도서관이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홈플러스 송탄점과 장당동·서정리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 고덕국제신도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은 데다, 인근에 브레인시티가 개발 중이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증설 예정이어서 직주근접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

단지 내부는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로 설계됐다.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다양한 테마정원을 조성한다. 어린이 놀이터 EQ동산, 키즈랜드, 야외운동시설인 건강마당도 조성된다.

집 안에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와 연계한 IoT@home을 도입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클린에어 시스템과 스마트 환기시스템도 설치된다. 지난 9월 평택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청약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전국 청약이 가능해졌으며, 대출규제도 완화됐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에 있다. 문의 1533-052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