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닭꼬치,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닭꼬치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청춘닭꼬치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닭꼬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청춘에프앤비는 나이스평가정보 T5등급, 이노비즈 기술평가 A등급 획득하여 계육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한 푸드테크 기업이다. 2020년 포장 배달 전문 매장인 ‘청춘닭꼬치’ 직영점 사업을 시작해 블루오션인 배달 닭꼬치 시장을 선점했다. 직영점 6개를 필두로 탄탄한 운영 능력을 통해 20년 10개 매장오픈, 21년 20개 매장오픈, 22년 40호점 달성으로 매해 2배(200%)씩 성장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비에스푸드테크설립으로 가맹점에 닭꼬치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닭꼬치 전문 포차형 꼬치술집 모델도 개발하여 직영점으로 운영 중이며, 가맹점 확장 예정 중에 있다.

청춘닭꼬치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회 연속 프랜차이즈 닭꼬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서 기쁘다”며, “고객뿐만 아니라 저희와 함께하고 있는 가맹점주님들이 있기에 청춘닭꼬치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고객분들에겐 더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가맹점주님들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좋은 닭꼬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장도 설립하여 제조, 물류 등도 신경 쓰고 있다. 23년 100호점을 목표로 앞으로도 가맹점과 상생하며 성장하는 청춘에프앤비가 되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