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박 2200만원, 객실400개 예약…빈 살만 왕세자가 픽한 호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롯데호텔

롯데호텔

오는 17일 방한 예정인 사우디아라비아의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 묵을 전망이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빈 살만 왕세자는 오는 17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 자신이 주도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초대형 미래형 도시 ‘네옴시티’ 프로젝트와 관련해 수주 기업과 투자처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네옴시티 프로젝트의 사업비는 총 5000억 달러(약 682조원)에 달한다.

이번에 방한하는 빈 살만 왕세자 일행은 약 400여명으로, 이들은 롯데호텔 400여 객실을 한 번에 예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아라비아 왕세자. 로이터=연합뉴스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아라비아 왕세자. 로이터=연합뉴스

빈 살만 왕세자는 롯데호텔서울 최상위 객실인 이그제큐티브 타워(신관) 32층 로열 스위트룸(460.8㎡)에 머물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롯데호텔은 2018년 해당 객실 인테리어에 41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객실의 1박 투숙료는 2200만원이다.

그동안 헬무트 콜 전 독일 총리와 프랑수아 전 프랑스 대통령,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등이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로열 스위트룸을 이용한 바 있다.

왕세자 일행들은 롯데호텔 메인 타워(본관)와 이그제큐티브 타워로 분산해 투숙할 예정이다.

롯데호텔은 극비리에 왕세자 응대를 위한 준비가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왕세자의 방한 기간 즈음 평일 일부 일자는 소공동 롯데호텔 객실 예약이 마감된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호텔 측 관계자는 “이그제큐티브 타워 로열 스위트룸에 묵을 가능성이 높긴 하나, 보안상 언제 오는지 규모는 어떤지 등 밝힐 수 없다”며 “보통 이런 분들이 오시면 (객실을) 200~300개씩 쓰시긴 하나 정확한 예약 객실 수를 확인해드리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