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자사 컵라면 제품인 육개장사발면이 이달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농심에 따르면 1982년 출시된 육개장사발면은 지금까지 총 52억 개가 팔렸다.
육개장사발면은 지난 2011년부터 12년째 컵라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게 농심 측은 설명했다. 연 매출은 컵라면 제품 중 유일하게 1000억 원을 넘었다.
올해 1∼10월 매출은 9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 늘었다.
최근 매출 증가에 대해 농심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와 야외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추세를 이어간다면 올해 매출은 1200억 원 수준으로, 최대 기록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