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진석 "尹 끌어내리려는 민주당 경고한다, 치졸한 정치 그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주말 이태원 참사 추모 집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온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에게 경고한다. 국민 분노에 불 지르고 그걸 방패막이 삼아 퇴진운동 벌이는 치졸한 정치를 당장 그만두라”고 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큰 사건 사고가 나면 퇴진운동을 벌이는 민주당은 집권했을 때 재발 방지를 위해 무슨 노력을 했나. 민주당이 원하는 것은 진정 윤 대통령의 퇴진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태원 사고가 발생한 지난달 29일 저녁 광화문에서 정권 퇴진 촉구대회가 열렸다”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집회는 이심민심이란 단체가 최대 81대 버스를 동원했으며 민주당 조직도 전국적 버스를 대절해 참가자를 동원했다. 서울 시내 모든 경찰기동대가 이 집회 질서유지에 투입됐고 그날 밤 이태원 참사가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심민심 대표는 지난 대선 이재명 선대위에서 시민소통본부 상임본부장을 맡았던 사람”이라며 “그가 일한 텔레그램방에는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현역의원 최소 10명, 전현직 시군구 의원 수십명이 포함돼 있다”고 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민주당은 정권 퇴진운동 전문 정당인가”라며 “당 조직을 동원해 제대로 출범도 못한 윤 대통령을 끌어내린다고 무더기 버스 동원에 나선 민주당은 국민께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국민들이 소중한 한 표 한 표로 선택한 대통령을 임기 5개월 만에 끌어내린단 민주당. 국민을 바보 취급하는 정당 아닌가”라며 “이러고도 민주 정당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태원 참사 애도 기간이 끝나고 민주당이 이 불행한 사건을 정쟁화하려는 조짐이 여기저기 보인다”며 “검수완박으로 검찰 손발을 완전히 묶고 나서 이젠 경찰 수사를 못 믿는다며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국정조사 날치기한다고 우리 당 원내 지도부를 위협했다. 수사권이 없는 국정조사로 무슨 진실을 밝히나. 누가 상식이고 몰상식인지 현명한 국민이 가려줄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주도하는 정권 퇴진 운동을 납득할 수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한 표 한 표 소중하게 행사해서 대통령을 선택한 국민에 대한 모욕이며, 최소한의 국가 이성마저 망각한 작태”라며 “민주당은 당장 정권 퇴진 캠페인을 중단하길 바란다. 추모를 빙자한 정권 퇴진 운동은 국민 그 누구도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

민주당에서 이태원 참사에 대한 경찰청장, 행정안전부 장관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한 데 대해선 “오늘 아침 윤 대통령께서 안전점검회의 석상에서 철저한 진상규명을 토대로 한 책임을 묻겠다는 이야기 분명히 하셨다”고 말했다.

또 이태원 참사 당일 보수단체 집회도 있었다는 물음에 정 비대위원장은 “집회 신고를 냈었는데 안전 문제를 이유로 보수 단체 시위를 한동안 허가 안 한 걸로 알려져 있더라”라며 “당일 일부 보수단체가 일부 집회에 참여한 것으로 들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