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군산 인기 주거지 디오션시티 인접, 첫 ‘C2 하우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투시도)는 군산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설계가 적용된 데다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투시도)는 군산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설계가 적용된 데다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DL이앤씨가 전북 군산시 구암동 272-3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800가구의 대단지다. 이 아파트는 군산에서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주거타운인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 수요 풍부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가 들어서는 군산은 최근 다양한 초대형 개발사업이 진행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대표적인 개발사업이 새만금신항 항만(2026년 완공 예정), 새만금항 인입철도(2027년 개통 예정), 새만금 국제공항(2029년 개항 예정) 등이다. 이들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지역 부동산시장에도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이라는 전망이다.
 
여기에다 군산역 일대 108만여㎡의 역세권에는 공동주택과 공원·상업·교육시설을 갖춘 주거단지(6905가구)가 개발될 예정이다. 디오션시티와 군산 신역세권을 잇는 부지에 신규 아파트가 대거 공급되면 군산의 최고 주거 선호지역이 동군산 일대 주거타운 중심으로 완전히 재편되면서 주거와 교육, 상업 등을 아우르는 원스톱 생활권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7년 조업을 중단했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내년 1월부터 재가동에 들어간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는 재가동 첫해인 내년에만 최대 1000명의 고용 창출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도 편리하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우선 단지 앞 구암로와 21번 국도를 이용해 군산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다 단지 반경 2㎞ 안에 군산역·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먼저 반경 약 14㎞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등 210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국가산단과 629개 기업이 입주한 군산2국가산단이 있다. 이곳에는 현재 1만1432명이 근무하고 있다. 또 단지 반경 8㎞ 안에는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일반산단(5210명 근무)이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반경 1㎞ 안에 전북 최대 규모인 롯데몰 군산점이 있으며, 이마트·롯데시네마 등도 가깝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대에는 군산전북대학교병원(500병상 규모, 2027년 개원 예정)이 개원할 계획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경포초·구암초·금빛초·군산제일중·군산제일고 등이 가깝고 올해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구암산과 금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주변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군산 최초로 적용된다. 기존 안방 발코니에 놓여 있던 세탁기를 별도 세탁실로 옮겨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가사 동선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세탁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달아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가 설치된다. 또 전 가구가 일조·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됐다. 내부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의 경우 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일부 동에는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단지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또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지상 동출입구마다에는 에어커튼이 각각 설치된다.
 
단지 안에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건식사우나·미니짐·게스트하우스·패밀리시네마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과 개인독서실·오피스·스터디룸을 갖춘 에듀센터,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냉·난방 시스템을 갖춘 키즈스테이션도 선보인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조경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중심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을 조성한다.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e편한세상은 올해 상반기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5년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7회 수상, 스타브랜드 대상 4년 수상 등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DL이앤씨가 ‘2022 시공능력평가’ 3위에 올라서면서 브랜드 위상을 입증했다.

주택전시관은 전북 군산시 경암동 590-305번지에 있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문의 063-451-0800

조감도

조감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