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녀시대+f(x) 느낌' 레드벨벳…SM 최장수 걸그룹 돌아온다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레드벨벳이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더 레베 페스티벌 2022 - 필 마이 리듬' 이후로 8개월여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이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더 레베 페스티벌 2022 - 필 마이 리듬' 이후로 8개월여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SM 간판 걸그룹 레드벨벳이 올겨울 컴백한다. 2014년 데뷔해 올해 9년 차를 맞은 ‘장수 아이돌’ 레드벨벳은 다음달 말 새 음반 발매를 목표로 준비에 한창이다. 레드벨벳이 신보를 내는 것은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더 레베 페스티벌 2022 - 필 마이 리듬’ 이후 8개월여 만이다.

레드벨벳은 최근까지 왕성한 개별 활동으로 공백기를 메꿔왔다. 아이린은 지난 8월 시즌(seezn)에서 첫 단독 예능 프로그램 ‘아이린 워크&홀리데이’, 조이는 지난 9월 카카오TV 오리지널 시리즈 ‘어쩌다 전원일기’에 출연했다. 웬디는 지난해부터 SBS 파워FM ‘웬디의 영스트리트’ 디제이(DJ)로 활약 중이고 예리는 지난 8월 가수 샘김과 ‘낮잠’을 발표했다. 특히 슬기는 지난 4일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냈다.

SM에 따르면, 레드벨벳은 선배 그룹인 소녀시대와 에프엑스(f(x))의 정체성을 융화한 콘셉트를 추구한다. 에프엑스의 독특함과 엉뚱한 이미지를 지니면서 소녀시대의 친근함, 발랄한 이미지를 더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다는 의미다. 이수만이 ‘퀸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나타나 슬기의 앞머리를 직접 잘라줬다는 일화가 나올 정도로 공을 많이 들인 그룹이다. 현재 레드벨벳 멤버들이 모두 SM 소속으로 가장 오래된 SM ‘완전체’ 아이돌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올겨울 가요계 걸그룹 대전에 참전하는 레드벨벳 문제 7개.

레드벨벳은 2014년 데뷔한 5인조 걸그룹이다. 왼쪽부터 슬기, 예리, 웬디, 조이, 아이린.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은 2014년 데뷔한 5인조 걸그룹이다. 왼쪽부터 슬기, 예리, 웬디, 조이, 아이린.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나는야 K팝 상식왕]

레드벨벳의 소속사는?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다음중 레드벨벳 멤버가 아닌 사람은?

정답 : 4번 제니 ( 제니는 YG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이다. 레드벨벳의 멤버는 아이린, 웬디, 슬기, 조이, 예리로 구성됐다. )

Q2 : 레드벨벳의 소속사는?

정답 : 1번 SM( 레드벨벳은 2014년 데뷔한 SM 소속 5인조 걸그룹이다. )

Q3 : 웬디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이름은?

정답 : 2번 웬디의 영스트리트 ( 웬디는 지난해 7월부터 SBS 파워FM '웬디의 영스트리트' 진행을 맡고 있다. )

Q4 : 한국관광공사 AI 홍보대사와 닮아 논란이 된 멤버는?

정답 : 3번 아이린( 지난 19일 국정감사에서 한국관광공사의 명예홍보대사인 가상인간 '여리지'가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을 닮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

Q5 : 다음 중 레드벨벳의 히트곡이 아닌 것은?

정답 : 4번 '애프터 라이크' ( '애프터 라이크'는 아이브가 지난 8월 발매한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

Q6 : 슬기의 첫 솔로 미니 앨범 타이틀곡은?

정답 : 2번 '28 리즌스' ( '28 리즌스'는 지난 10월 4일 발매된 슬기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

Q7 : 유닛으로 활동한 적이 있는 멤버 둘은?

정답 : 1번 아이린-슬기 ( 아이린과 슬기는 2020년 미니 1집 '몬스터'로 활동했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