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주국제학교 '입학경쟁치열', 일대 부동산에 학부모수요 몰리며 인기

중앙일보

입력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들이 최근 입학생이 대폭 늘면서 입학 대기자까지 발생하자, 학생 정원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최근 제주 영어교육도시에서 가장 먼저 개교했던 노스런던컬리지에이스쿨(NLCS)제주와 브랭섬홀아시아(BHA)가 입학 정원을 각각 약 350여명, 약 300여명을 늘릴 수 있도록 제주도교육청에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제주도교육청이 설립해 위탁 운영되고 있는 한국국제학교(KIS) 제주 역시 입학 정원을 3백명 늘리고, 학교 건물을 증축할 수 있도록 제주도교육청에 요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처럼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들이 입학 정원을 확대하려는 것은 코로나19 이후 해외 유학 수요가 제주로 몰리면서 충원율이 크게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NLCS 제주와 KIS제주 모두 충원률이 100%에 근접했고, 브랭섬홀 아시아와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역시 충원률이 80%를 넘어섰다.

특히 이들 국제학교들은 모든 지원자들을 입학시키는게 아니라, 입학 심사를 통해 기준을 통과한 지원자만 입학을 허용해 사실상 입학 정원을 모두 채운 상태로 볼 수 있다. 이때문에 4개 국제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대기하는 지원자도 적지 않은 상황으로, 학교마다 대기자가 백명 정도가 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새롭게 바뀐 김광수 제주교육감이 국제학교를 추가 설립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기존 학교의 입학 정원이 늘어나거나 국제학교가 추가 설립될 가능성은 높은 상황이다.

이처럼 제주 내 국제학교들의 인기가 크게 치솟고 있는 가운데, 영어교육도시 일대에 공급되는 주택들이 학부모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제주영어교육도시 꿈에그린’이 대표적인 영어교육도시 인프라를 누리는 주거단지다.

단지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에듀시티로 204번길 19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4층, 17개동, 총 268세대 규모다. 전용면적은 130㎡A 196세대, 130㎡B 48세대, 153㎡ 24세대로 구성됐다. 현재 단지가 준공을 끝낸 상태로 계약 즉시 입주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제주영어교육도시 꿈에그린이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여의도 1.4배에 이르는 379만㎡ 규모로 조성된 제주도 영어교육 특화단지로, 노스런던칼리지에이트스쿨(NLCS), 브랭섬홀아시아(BHA),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 한국국제학교(KIS)가 운영 중이다. 또한 영어교육도시 지원사무소, 영어교육도시 119센터,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등 다양한 지원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한, 최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제주영어교육도시 입주 의사를 밝혀 성사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뛰어난 생활인프라도 자랑이다. 영어교육도시 내 주요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제주신화월드와 대정하나로마트도 근거리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곶자왈 도립공원, 여미지식물원, 천지연폭포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가까이에 문화체육시설도 예정돼 있어 편리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 꿈에그린은 뛰어난 특화설계도 적용돼 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저층 세대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1층 필로티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약 35% 이상의 조경면적을 확보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와 꽃과 나무의 정취가 가득한 조경공간, 단지 내 다양한 휴게공간 등을 마련했다.

평면은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총 3개의 타입 중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전용면적 130㎡A형은 판상형 4베이로 3~4개의 방과 2개의 욕실, ㄷ자 주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 130㎡ B형은 탑상형 3베이로 3~4개의 룸과 2개의 욕실, ㄴ자 주방으로 구성, 두 타입 모두 알파룸과 드레스룸, 다용도실과 펜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전용면적 153㎡ 형은 판상형 4베이로 방이 5~6개, 욕실 2개, ㄴ자 주방에 알파룸, 드레스룸, 다용도실, 펜트리와 오픈발코니로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독시설 등 품격 높은 시설들로 꾸며져 단지 내에서 수준 높은 여가생활과 다채로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제주영어교육도시 한화꿈에그린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일대에 마련돼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