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변덕스러운 날씨에 “겨울 시장 잡아라” 신상품 출시 봇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24일 강원도 북부산지 일대에 17년 만에 ‘10월 대설특보’가 발효되는 등 전국에 때 이른 추위가 찾아오면서 유통업계가 겨울 신상품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로 외부활동이 늘고,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른 경제 활동 재개(리오프닝)로 수요 회복이 예상되면서 업계는 겨울 마케팅으로 분주한 모습이다. 아웃도어에선 차별화된 기능성 및 보온성에 친환경의 가치를 더한 아우터가, 가전제품에선 캠핑족을 겨냥해 편의성을 강화한 소형 팬히터가, 뷰티에선 인기 아이돌과 협업한 입술 보습제가 특히 주목받고 있다.

노스페이스, 착한 다운 끝판왕 ‘에코 히트 다운’ 출시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친환경 혁신 기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친환경의 가치를 더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기획·생산·포장·마케팅 등 가능한 모든 영역에 걸쳐 진정성 있는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2022 겨울시즌을 맞아 새롭게 개발한 ‘에어 히트 다운 시스템’을 적용해 보온성 및 경량성을 강화한 친환경 하이테크 아우터 ‘에코 히트 다운(ECO HEAT DOWN)’을 선보였다.

'에코 히트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

'에코 히트 다운'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

‘에코 히트 다운’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친환경 광발열 충전재로 구성된 이중 충전재 구조에 발열 안감까지 더함으로써 높은 보온성을 제공하는 한편, 가는 원사 및 중공 원료를 사용해 부피 대비 중량을 최소화함으로써 가볍고 슬림한 핏까지 가능한 ‘에어 히트 다운 시스템’을 등판에 적용했다. 여기에 노스페이스가 글로벌 차원에서 최초로 도입한 ‘윤리적 다운 인증(RDS: Responsible Down Standard)’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는 물론,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충전재와 겉감에 각각 적용했다. 최근 주목받는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를 만족시키는 ‘착한 다운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에코 히트 다운 재킷’은 심플한 소매 패턴과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형태로 디자인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하기 좋다. 앞쪽 플라켓(옷을 입고 벗기 쉽게 만든 덧단) 전체에 자석 스냅을 적용해 입고 벗기 편하고, 한겨울 추위에 대비해 재킷을 열지 않고 소지품을 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앞쪽 가슴 부분에 대형 포켓을 적용했다. 또한 방수 및 방풍 기능이 우수한 리사이클 드라이벤트(DRYVENT) 겉감이 적용돼 눈과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줌으로써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준다. 색상은 ▶어깨 배색이 특징인 올리브 브랜치 ▶고급스러운 느낌의 샌드 쉘 ▶블랙 ▶다크 쉐도우 등 4가지다.

'에코 히트 다운 코트'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로운

'에코 히트 다운 코트'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로운

노스페이스는 보온성은 한층 높이면서도 가볍고 슬림하게 착용할 수 있는 롱버전의 ‘에코 히트 다운’도 함께 선보였다.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의 ‘에코 히트 다운 코트’ 역시 ‘에어 히트 다운 시스템’을 적용해 보온성은 물론 경량성이 우수하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슬림한 실루엣과 세련된 색상이 특징인 제품으로, 출퇴근 복장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색상은 ▶어깨 배색이 특징인 다크 카키 ▶화이트와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 ▶리얼 블랙 ▶라이트 그레이 등 총 5가지로 출시돼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여성용 에코 히트 다운 코트’는 허리 안쪽에 허리 조절 스트링과 외부의 허리 벨트를 적용해 한층 여성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후드에 100% 인조 퍼를 풍성하게 적용해 보온성을 높이는 한편,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해 준다. 색상은 베이지와 블랙 2가지로 출시됐다.

쌀쌀해진 날씨에 캠핑난로, 피부 보습 제품 각광

신일전자 캠핑용 팬히터

신일전자 캠핑용 팬히터

코로나19 사태가 부른 캠핑 열기는 때 이른 추위에도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캠핑이 국민 대표 여가생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캠핑의 꽃은 겨울”이라는 것이 마니아들의 한결 같은 얘기다. 다만 추위에 대비하는 것이 숙제다. 이에 가전업체들이 편의성을 높인 소형 온열 가전을 앞세워 겨울 캠핑족 잡기에 나섰다.

여름 가전인 선풍기로 이름난 신일전자는 팬히터로 캠핑족을 공략하고 있다. 신일은 지난 2008년부터 올해 9월까지 팬히터의 누적 출고량이 20만 대를 기록할 만큼 캠핑족으로부터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신일이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 팬히터는 저전력으로 최대 발열량을 구현해 전력량이 제한된 캠핑장에서 유용하다. 실내 공기를 빠르게 순환하고 난방효율도 높아 야외 캠핑은 물론 사무실·식당·카페 등 넓은 실내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난방 가전의 종류도 예전보다 다양해져 여름에 방방냉방 트렌드가 이어진 것처럼 겨울에는 방마다 난방 기기를 두는 ‘방방난방’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립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 에디션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립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 에디션

뷰티 업계도 겨울 시장을 겨냥해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라네즈는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립 슬리핑 마스크’를 방탄소년단과 협업하여 립 앤 팝(Lip & Pop)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립 슬리핑 마스크는 자는 동안 입술 각질을 관리하고 보습 성분을 채워 하루 종일 매끈하고 탱탱한 입술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민감한 날씨로 인해 자극 받은 입술 각질 관리에 입소문난 아이템이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립 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 에디션'은 뮤직 테마에 맞게 턴테이블 디자인을 활용해 특별함을 더한다. 각 제품에는 방탄소년단 앨범 아트웍을 활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버터' 곡의 테마를 담은 '버터 향', '퍼미션 투 댄스' 곡의 테마를 담은 '피치 아이스티 향' '다이너마이트' 곡의 테마를 담은 '스윗캔디 향' 등 3가지 향도 추가로 선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