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재성 "술자리 의혹 근거없다…김의겸 실책 빨리 거둬들여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심야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다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설전을 벌인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실책을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최 전 수석은 26일 오후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에서 이번 사안과 관련해 입장을 묻는 진행자의 말에 "보통 그런 문제가 있으면 크로스체킹을 해야 되는데 (이번 건은) 크로스 체킹할 사안도 아닌 것 같다"며 "30명의 로펌 변호사, 그다음에 대통령, 법무부 장관, 술집 등 이런 설정 자체가 조금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문제 제기가 근거 없이 된다는 거는 지양돼야 할 일"이라며 "의혹 제기는 할 수 있지만, (이번 의혹 제기는) 일반적인 성질하고는 조금 다른 사안이기 때문에 조금 실책한 거라고 본다"고 했다.

또 "이게 민주당의 문제로 가면 안 된다"며 "그런데 김의겸 의원이 그냥 의원이 아니고 당의 직책(대변인)을 맡고 있고 또 이 의혹을 민주당 지도부 회의 석상에서 거론하고, 녹취록도 틀었다"고 말했다.

최 전 수석은 "이거는 빨리 거둬들이고 인정할 거 인정해야 한다"며 "대통령이 비속어에 사과도 안 하고 오히려 강압적으로 나오고 집권당이 극우화되는 이런 과정을 국민들이 목도하고 있는데 실책이 있으면 빨리 사과를 하고 또 거둬들이는 야당, 이 속에서 신뢰의 게임을 국민들에게 조금 더 다가가면서 할 수 있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4일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제보받은 내용이라며 한 장관이 지난 7월 윤석열 대통령과 법무법인 김앤장 변호사들과 밤늦게까지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한 장관은 "거기에 제가 있었거나, 비슷한 자리에 있었거나, 근방 1㎞에 있었으면 장관직을 걸 테니 의원님도 (직을) 거시라"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