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운정1·2, 교하지구 인프라 공유…분양가 상한제 적용, GTX-A노선 수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호반써밋 웨스트파크’(조감도)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운정1·2지구와 교하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조감도)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운정1·2지구와 교하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호반산업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39블록에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를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면적 59~99㎡ 518가구 규모다.

지하철 3호선 연장 호재

호반써밋 웨스트파크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 3지구는 파주시 교하·당하·와동동 일대 715만㎡의 부지에 조성되는 4만5491가구(10만7490명) 규모의 택지지구다. 이곳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신규 분양한 10개 단지가 모두 두 자릿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1순위에서 마감됐을 정도로 부동산시장이 전반적인 조정기 속에서도 활기를 보이고 있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주변 경의중앙선·자유로·서울문산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경우 서울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GTX-A노선 운정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다  지하철 3호선 연장,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강화간성고속도로 등까지 개통되면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미 개발이 완료된 운정1·2지구와 교하지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특히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이마트 파주운정점, 롯데시네마 파주운정점 등의 이용이 쉽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운정테크노밸리와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다율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학원가와 학원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해 교육여건도 좋다.

운정3지구 안에 조성되는 상업지구와 근린공원, 공공청사, 의료시설 등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알파룸·드레스룸 등 수납공간

차별화된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구조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할 예정이다. 내부는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준다. 알파룸,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 공간도 제공한다.

호반산업 관계자는 “비규제지역으로 주목받는 운정3지구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새 아파트”라며 “파주 첫 호반써밋 브랜드아파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승부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520 일대에 있다.

입주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문의 1670-664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