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경의중앙선 초역세권 재개발촉진지구한강생활권 갖춰, 강남·잠실 접근 우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조감도)은 전용면적 39~84㎡ 908가구(일반분양 4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조감도)은 전용면적 39~84㎡ 908가구(일반분양 4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한양은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도곡2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을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931-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2층, 12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908가구(일반분양 4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인근 8500가구 주거타운 탈바꿈

이 단지가 들어서는 덕소 재정비촉진지구는 지난 2007년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돼 9개 구역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개발이 끝나면 약 8500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네이밍에 걸맞게 경의중앙선 도심역 초역세권에 있어 서울 주요 지역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강릉선 KTX가 정차하는 덕소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어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도로교통망도 돋보인다. 도곡IC, 덕소삼패IC, 미사대교 등을 통해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잠실역과 강남역으로 바로 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해 강남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한강생활권을 갖춘 단지로, 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금대산과 맞닿은 숲세권 단지로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단지의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도심초와 덕소중, 덕소고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덕소고는 대학입시제도에서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해 지역 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학교로 꼽힌다.

미사강변도시 인프라도 공유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와부체육문화센터, 와부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스타필드하남 등 미사강변도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덕소는 재정비촉진지구 개발이 본격화되며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역 중 하나로 떠올랐다”며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은 덕소 내에서도 흔치 않게 초역세권 입지, 한강과 금대산의 청정환경,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춰 수요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6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1522-404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