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말까지 지역 첫번째 브랜드 단지 10여곳 분양 예정

중앙일보

입력

 쌍용건설은 전남 여수시 최초의 '플래티넘' 브랜드 단지인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은 이 단지 조감도. 쌍용건설

쌍용건설은 전남 여수시 최초의 '플래티넘' 브랜드 단지인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은 이 단지 조감도. 쌍용건설

건설사들이 그동안 미뤄왔던 분양 물량을 올 연말까지 대거 쏟아낼 예정인 가운데 주요 건설사들이 전국 각 지역에서 처음으로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올 연말까지 분양 예정인 단지만 10여개에 달한다.

건설사 입장에서도 지역 첫 분양단지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일반적으로 시공능력 상위의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일지라도 한 지역에서 첫 공급이라면 인지도가 충분하지 않다.

그만큼 첫 번째 단지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결정되는 만큼 향후 지역 내 추가 사업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건설사들은 첫 분양을 통해 지역 내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이미지 제고를 위해 평면이나 조경, 커뮤니티시설 등에 많은 공을 들인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품질 좋은 집’을 고를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이런 가운데 쌍용건설은 전남 여수시 최초의 '플래티넘' 브랜드 단지인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5~지상35층 2개동, 전용면적 84㎡/179㎡PH, 총 244가구로 구성된다. 쌍용건설은 그동안 축적해온 글로벌 건설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설계와 디자인으로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 내 최고층 아파트로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로 구성되며 바로 앞 여수 앞바다 조망이 가능(일부 가구 제외)하다.

대우건설은 경남 진주시 진주혁신도시 일원에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를 다음달 분양한다. 진주혁신도시 내 첫 푸르지오 단지로 지하 4층, 최고 지상 39층, 4개동으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8~124㎡, 792실로 구성된다. 진주혁신도시에 첫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생활숙박시설인 데다 단지 내 수영장, 스카이라운지 등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DL건설은 경기도 파주시에 공급하는 첫 번째 아파트 'e편한세상 헤이리'의 1순위 청약을 지난 24일 진행했다.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룡건설의 천안·아산 지역 첫 '엘리프' 브랜드 단지인 '엘리프 아산탕정'도 지난 25일 1순위 청약을 받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으로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74~84㎡ 총 682가구로 구성된다.

경북 영주시에는 '아이파크' 아파트 단지가 처음으로 공급된다. HDC아이앤콘스는 영주시 휴천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20층의 아파트 6개 동, 총 42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영주 아이파크'를 11월 공급한다. 지하 3~4층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경기도 오산시 오산세교2지구 18, 19블록에서 '오산 SK VIEW 1·2차'를 10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1차는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71~84㎡로 구성되며, 2차는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 71~84㎡로 총 644가구다. 오산에 처음 선보이는 SK VIEW 아파트이다.

이 외에도 충남 홍성의 첫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이 이달 분양한다. 구리시에 첫 공급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호반산업은 파주에서 처음 선보이는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인 운정신도시 호반써밋(가칭)'을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여주에서는 첫 자이 브래드 단지인 '여주역자이 헤리티지'가 다음달 분양을 준비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