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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클립] 요즘 뜨는 서울 골목길에서, 별별 가전 체험해볼까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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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5면

LG전자가 Z세대를 타깃으로 신개념 가전체험공간 ‘어나더 바이브’를 운영한다. [사진 LG전자]

LG전자가 Z세대를 타깃으로 신개념 가전체험공간 ‘어나더 바이브’를 운영한다. [사진 LG전자]

LG전자가 차별화한 고객 경험으로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젊은 층) 사로잡기에 나섰다. 이달 초부터 신개념 가전 체험공간인 ‘어나더바이브’ 운영을 시작했다.

LG전자는 지난달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 골목상권 다섯 곳에서 신개념 가전체험공간 어나더바이브를 운영 중이다. 어나더바이브는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서울시 로컬(지역) 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하나다.

다섯 개 지역은 ▶서초구 양재천길(양재천로, 논현로27길 일대) ▶마포구 합마르뜨(성지길) ▶중구 장충단길(퇴계로56길) ▶영등포구 선유로운(양평로19길, 22길) ▶구로구 오류버들(오류로8길)이다.

어나더바이브 ‘선유로운’에서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LG 업(UP) 가전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 LG전자]

어나더바이브 ‘선유로운’에서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LG 업(UP) 가전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 LG전자]

◆어나더바이브 ‘선유로운’=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LG전자 업(UP)가전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고객은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인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세탁기와 건조기에 ‘펫케어 코스’를 추가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교체하면 ‘펫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콘셉트의 어나더바이브 체험 공간에서 펫가전, 주방가전, 혁신가전 등 LG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은 어나더바이브 ‘오류버들’. [사진 LG전자]

각기 다른 콘셉트의 어나더바이브 체험 공간에서 펫가전, 주방가전, 혁신가전 등 LG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은 어나더바이브 ‘오류버들’. [사진 LG전자]

◆어나더바이브 ‘오류버들’=광파오븐, 인덕션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LG전자 주방가전으로 조리한 밀키트 요리를 체험할 수 있다. LG 씽큐 앱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를 찍으면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주는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콘셉트의 어나더바이브 체험 공간에서 펫가전, 주방가전, 혁신가전 등 LG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은 어나더바이브 ‘합마르뜨’. [사진 LG전자]

각기 다른 콘셉트의 어나더바이브 체험 공간에서 펫가전, 주방가전, 혁신가전 등 LG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은 어나더바이브 ‘합마르뜨’. [사진 LG전자]

◆어나더바이브 ‘합마르뜨’=‘재생’을 주제로 버려지는 옷을 리폼(수선), 커스텀(재가공)하는 친환경 크리에이티브 공방 콘셉트로 꾸몄다. 식스 모션으로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트루 스팀 히터를 두 개로 늘려 옷의 재질에 따라 스팀량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차세대 스타일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콘셉트의 어나더바이브 체험 공간에서 펫가전, 주방가전, 혁신가전 등 LG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은 어나더바이브 ‘장충단길’. [사진 LG전자]

각기 다른 콘셉트의 어나더바이브 체험 공간에서 펫가전, 주방가전, 혁신가전 등 LG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은 어나더바이브 ‘장충단길’. [사진 LG전자]

◆어나더바이브 ‘장충단길’=LG 가전의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관 콘셉트로 조성했다. 과거 골드스타(LG전자 전신) 제품을 비롯해 터치만으로 색상을 바꾸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신개념 공기청정 팬인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S’,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 같은 혁신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서울 양재천길 어 나더바이브에서는 ‘나의 주(酒)캐 찾기’를 주제로 디오스 와인셀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 LG전자]

서울 양재천길 어 나더바이브에서는 ‘나의 주(酒)캐 찾기’를 주제로 디오스 와인셀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 LG전자]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나의 주(酒)캐(캐릭터) 찾기’를 주제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비롯해 와인셀러,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 오브제컬렉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와인이나 맥주를 시음할 수도 있다. LG 씽큐 앱으로 무드업 냉장고의 색상을 바꾸거나 와인 전면 라벨을 촬영해 와인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와인 큐레이터’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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