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델란드 니엔로드 경영대, 세종사이버대학교 방문...선진 교육인프라 체험

중앙일보

입력

네델란드의 유일한 사립대인 네델란드 니엔로드 경영대학교(Nyenrode Business University) 실무진이 선진 교육인프라를 체험하기 위해 지난 19일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를 방문했다.

네델란드 니엔로드 경영대학교는 암스테르담과 인근의 브뢰컬런 지역에 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며, 네덜란드 대학교 선별 가이드에서 네덜란드 최고의 국제 경영과정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방문에서 니엔로드 경영대는 20여 년간 대표할 만한 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한 세종사이버대의 운영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사이버교육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본격적으로 사이버강좌를 개설하기 위해 세종사이버대의 디지털 학습환경, 기술적 구성,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 방안 등을 얻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실무진은 세종사이버대 교육학습개발센터의 보유 개발 장비, 운영관리에 대한 소개와 각 시설 방문으로 사이버강의를 직접 체험했다.

니엔로드 경영대의 크리스 로테 협력처장은 “세종사이버대가 단기간 학생 수가 많이 늘어난 상황에 놀랐으며, 20여 년간 발전을 거듭해온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코칭, 튜터링, 멘토링, 학우 간 소통 등 학생들이 학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만한 의욕이 생기게끔 학교에서 잘 운영해 참조할 만한 부분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와 다양한 교환 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해 상호 지속적인 국제적 교류를 시작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김상범 기획처장은 “해외의 많은 교육 기관들이 사이버대학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앞서나가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에 주목하고 있다”며 “해외 대학들과 글로벌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재학생들을 위한 어학, 문화체험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니엔로드 경영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 양성은 물론 문화적 교류와 상호 유대관계 강화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학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2023학년도 봄학기에는 총 11개 학부 34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제학부(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한국어학과) ▶콘텐츠창작학부(문예창작학과, 유튜버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군경상담학과, 예술치료학과)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행정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세무·회계·금융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자산관리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재난안전학부(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 산업안전공학과, 드론학과) ▶디자인·융합예술학부(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실용음악학과)로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각 분야 전문인을 양성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