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패션·아트·라이프스타일 융합멀티 브랜드숍 ‘ZIP739’ 오픈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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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한남동에 ‘영 앤드 리치’ 콘셉트로 조성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영 앤드 리치’ 콘셉트의 패션·아트·라이프스타일이 융합된 멀티 브랜드숍 ‘ZIP739’를 열었다.  [사진 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영 앤드 리치’ 콘셉트의 패션·아트·라이프스타일이 융합된 멀티 브랜드숍 ‘ZIP739’를 열었다. [사진 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난 20일 예술·문화 중심지로 알려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영 앤드 리치(Young&Rich)’ 콘셉트의 패션·아트·라이프스타일이 융합된 멀티 브랜드숍 ‘ZIP739’를 열었다.

‘ZIP’은 압축의 의미와 함께 한국어 발음으로 집(ZIP)을 의미하며, ‘739’는 이태원역과 한강진역 사이의 꼼데길이라고 불리는 패션 매장이 즐비한 지역의 지번이다. ZIP739는 예술·음악·갤러리 등 한남의 지역성을 토대로 패션과 아트,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여성복 구호, 르베이지, 구호플러스, 코텔로 등 패션 브랜드는 물론 젊은 스타일을 추구하는 글로벌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가나아트센터 라운지를 운영하며 아트 콘텐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ZIP739는 박승근 삼성물산 패션부문 비주얼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의 주도로, 구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해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개 층 약 628㎡(190평) 규모로 새롭개 단장했다.

지하 1층은 구호와 르베이지의 시즌별 컬렉션과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및 아트 피스 등으로 구성해 럭셔리 감성을 강화했다. 지상 1층은 구호플러스, 코텔로 등 국내 브랜드뿐 아니라 알렉스밀, 사이먼밀러, 존엘리엇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바탕으로 젊은 감성의 콘텐트를 강화했다.

지상 2층은 ZIP739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아트 콘텐트 공간으로 만들었다. 가나아트센터 라운지를 상시 운영하며, 2~3개월 기간으로 신진디자이너의 작품을 다채롭게 소개한다. 이달을 시작으로 에단 쿡(ETHAN COOK)의 신작 개인전이 열린다. 뉴욕 브루클린 기반의 젊은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인 에단 쿡은 컬러 블록의 대규모 컨버스로 유명하다. 젊은 감각의 컬러 플레이와 베틀과 실을 이용한 ‘페인트 없는 페인팅’이 돋보이는 추상적인 현대미술 작가이다. 박영미 여성복사업부장은 “K-패션을 비롯해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패션 허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호플러스는 ZIP739 오픈을 기념해 지난 20일 패션쇼를 진행, ‘리얼리스틱 판타지’를 콘셉트로 올 가을·겨울 컬렉션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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