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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국내 사이버대 중 학생 수, 전임 교원 수 1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는 삼성·LG·현대·서울시 등 기업 및 공공기관 총 600여 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력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삼성·LG·현대·서울시 등 기업 및 공공기관 총 600여 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력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2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는 2022년 현재 11개 학부, 40개 학과(공유전공 포함)에 1만9441명(학부 1만8279명, 대학원 1162명, 2022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학생 수가 가장 많다. 전임 교원 수 역시 1위다. 학생들에 대한 책임감 있는 강의 및 관리를 위해 우수교원 채용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 우수 전임교원의 강의 담당 비율이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높다.

한양사이버대는 2002년 개교 이래 20년간 축적된 온라인 교육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성장을 이어왔다. 수강관리시스템(LMS)을 세계적 표준으로 개편했을 뿐 아니라 비대면 교육의 단점인 상호작용을 강화하기 위해 최대 1000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토록 자체 화상세미나시스템을 갖췄다. 한양사이버대 졸업생은 2022년 8월 기준 약 4만2000명에 달한다. 그중 3500여 명은 대학원을 진학하는 등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양대 대학원을 비롯해 연세대·고려대·성균관대 등 국내 유수 대학원으로 진학했다. 개교 이래 단 한 번도 등록금을 인상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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