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2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사이버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는 2022년 현재 11개 학부, 40개 학과(공유전공 포함)에 1만9441명(학부 1만8279명, 대학원 1162명, 2022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학생 수가 가장 많다. 전임 교원 수 역시 1위다. 학생들에 대한 책임감 있는 강의 및 관리를 위해 우수교원 채용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 우수 전임교원의 강의 담당 비율이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높다.
한양사이버대는 2002년 개교 이래 20년간 축적된 온라인 교육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성장을 이어왔다. 수강관리시스템(LMS)을 세계적 표준으로 개편했을 뿐 아니라 비대면 교육의 단점인 상호작용을 강화하기 위해 최대 1000명이 동시 접속이 가능토록 자체 화상세미나시스템을 갖췄다. 한양사이버대 졸업생은 2022년 8월 기준 약 4만2000명에 달한다. 그중 3500여 명은 대학원을 진학하는 등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양대 대학원을 비롯해 연세대·고려대·성균관대 등 국내 유수 대학원으로 진학했다. 개교 이래 단 한 번도 등록금을 인상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