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2022 취업FESTIVAL 개최

중앙일보

입력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 대학일자리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는 10월 26일(수)~27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아트홀, 영근터, 대강의동 및 차미리사기념관 등 캠퍼스 곳곳에서 2022 덕성취업FESTIVAL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고,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로 준비되어 있다.

참여대상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지역청년 등도 참여가 가능하며,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는 물론 서울북부고용센터와 주한외국인기업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다.

덕성취업FESTIVAL은 ▲기업관 ▲컨설팅관 ▲강연관 등으로 진행된다.

기업관에서는 TikTok, 호텔롯데시그니엘서울, 구찌코리아, 아워홈, 유한회사스태츠칩팩코리아, 선진, Rcku, Vmware, EA코리아, 윕스 등 3-40여개 기업들이 참석해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컨설팅관에서는 입사서류클리닉, 진로취업상담, 창업지원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컨설팅, 인터넷중독예방클리닉 등이 진행된다.

강연관에서는 전(前) 오라클 부장이자 현재 글로벌 1위 IT기업 교육팀 임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장윤영 팀장이 ‘취업과 커리어를 위한 5가지 역량’을 주제로 커리어 강연을 하고, 인기유튜브 ‘인싸담당자’를 운영 중인 복성현 대표가 ‘학교를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하는 5가지’ 주제로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손재현 대학일자리본부장(일어일문학전공 교수)는 “본 행사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지역청년들도 참여가 가능하다”면서 “다양한 기업들과 청년들이 좋아할 만한 기업들로 짜여진 프로그램이라 기대가 되며, 오랜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취업페스티벌이라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고 성공적인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는 “행사 참가 후 스티커를 받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행사가 종료되어도 참여기업들과 지속적인 인재 추천 및 취업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