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리랑TV, 한류 체험 메타버스 서비스 다음달 1일 개시

중앙일보

입력

전세계 어디서나 K팝 등 한류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아리랑TV의 'K-메타월드' 서비스가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된다.

다음달 1일 론칭하는 아리랑TV의 K메타월드 서비스. 제공 아리랑TV

다음달 1일 론칭하는 아리랑TV의 K메타월드 서비스. 제공 아리랑TV

24일 아리랑TV에 따르면 국내외 글로벌 유저들의 한국문화 체험을 위해 마련한 가상월드 체험관에는 아리랑 메타방송국, 정선관, 독도관이 먼저 선보인다. 아리랑 메타방송국에서는 K팝 공연과 공개방송 등 방송콘텐트를 체험할 수 있다. 정선관에선 한국 전통문화의 또 다른 붐을 만들고 있는 퓨전 한복을 체험할 수 있다.

독도관에선 독도 사랑 캠페인과 연계된 플래시몹 퍼포먼스에 참여할 수 있다. 독도관은 '독도의 날'(10월 25일)에 맞춰 먼저 오픈한다.

아리랑TV 측은 "K-메타월드에 접속하면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한국문화체험’ 오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리랑 메타방송국을 통해 K팝 공연을 관람하고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미션 행사, 정선아리랑 함께 부르기 이벤트. 퓨전 한복 디자이너 조윤주(다인 한복) 디자이너의 작품을 체험해 보는 한복체험 등이 진행된다.

K-메타월드는 구글과 애플 웹스토어에서 레디플레이 검색 후, 앱을 다운로드 하여 접속을 할 수 있다. 아리랑TV 관계자는 "국내 및 해외에 대한민국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대한민국 메타버스 대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더 많은 지역과 문화, 콘텐트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