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17년 만에 내려진 강원북부지역 대설특보. 가을 속 겨울 풍경 연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17년 만에 내려진 강원북부지역 대설특보. 가을 속 겨울 풍경 연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17년 만에 내려진 강원북부지역 대설특보. 가을 속 겨울 풍경 연출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30

검찰,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압수수색

두 차례 시도 끝에 검찰이 24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마쳤다.
서울 중앙지지검 반부패수사3부는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해 '정무직 당직자 명단'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장진영 기자

장진영 기자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5:00

육군 2사단 , 2022년 호국·화랑훈련 첫날 합동 대테러대응 훈련 실시

2022년 호국·화랑훈련 첫째 날인 24일 강원 춘천시 KBS 춘천방송총국에서 육군 2군단 대테러대응팀과 폭발물처리반이 지역 경찰 및 소방서와 합동 대테러대응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육군2사단

사진 육군2사단

연합뉴스

연합뉴스

사진 육군 2사단

사진 육군 2사단

오후 4:30

17년 만에 내려진 강원북부지역 대설특보. 가을 속 겨울 풍경 연출

강원 북구산지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24일 국립공원공단 오대산국립공원 노인봉(해발 1천338㎝)에 첫눈이 내렸다. 이날 진고개와 노인봉 일대에는 오전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후 1시께 5㎝가량을 기록했다. 오대산뿐만 아니라 설악산 중청 대피소를 비롯한 여러 곳에도 눈이 내려 가을 속 겨울 풍경을 연출했다.
기상청은 10월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것은 2005년 이후 17년 만이다고 밝혔다. 아래 사진은 양양과 홍천을 잇는 구룡령 정상의 단풍나무에 내려앉은 눈.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4:00

1기 신도시 정비를 앞두고 열린 국토교통부 장관과 지자체장 간담회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가운데)이 24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1기 신도시 정비를 위한 국토교통부 장관과 지자체장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4:00

정부 50조원 이상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을 가동

정부가 급격한 금리상승 등으로 인한 자금시장 불안의 해소를 위해 50조원 이상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 열린 비상 거시경제금융회의 이후 ″최근의 회사채 시장·단기 금융시장의 불안심리 확산과 유동성 위축을 방지하기 위해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을 50조원 플러스알파( α) 규모로 확대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24일 오후 서울 시내 한 은행에서 촬영한 지폐.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30

대한항공 세부 막탄공항 사고 여파로 제주항공 인천도착 지연

지난 23일(현지시간)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발생한 대한항공 여객기 활주로 이탈(오버런) 사고로 현지 공항이 폐쇄 중인 2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입국장 전광판에 이날 세부 공항에서 돌아올 예정이던 제주항공 편 도착이 지연된다는 안내가 표시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독도사랑 연날리는 한국연연맹회원들

독도의 날을 하루 앞둔 2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화성 창룡문에서 한국연연맹 회원들이 독도사랑 연날리기를 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00

남측 대성동 마을 태극기와 북측 기정동 마을 인공기

24일 경기도 파주시 접경지역에서 바라본 서부전선 비무장지대(DMZ)에서 남측 대성동 마을 태극기와 북측 기정동 마을 인공기가 펄럭이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제주까지 내려간 단풍 물결. 화려한 가을색으로 변한 천아계곡

쌀쌀한 날씨를 보이는 24일 오후 제주 한라산 천아계곡을 찾은 관광객들이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하며 깊어가는 가을 계절을 만끽하고 있다.
기상청은 이번주 목요일(27일)까지 서울 경기지역 아침 최저 기온이 영상 5~9도 사이를 유지하며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00

섬진강 제월섬에서 열린 섬진강국제실험예술제(SIEAF)

24일 전남 곡성군 입면 제월섬에서 섬진강국제실험예술제(SIEAF) '제월섬 국제자연미술판타지'에 참여한 한 작가가 작품이 설치돼 있다. 생태예술축제인 '2022섬진강국제실험예술제'는 총 14개국 60여 명의 예술가가 참여해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2:00

설악산은 한겨울. 대설주의보 내려진 설악산 소청대피소

올가을 첫 대설주의보가 강원 북부산지에 발효 중인 24일 오전 강원도 설악산 국립공원 소청대피소에 눈이 내리고 있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눈은 25일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2:00

여자프로농구 타이틀스폰서 조인식 및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대표 선수들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신한은행 SOL 2022-2023 여자프로농구 타이틀스폰서 조인식 및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6개 구단 선수들이 트로피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신한은행 한채진(위), 김소니아, 삼성생명 배혜윤(위), 이해란, 우리은행 박혜진(위), 김단비, BNK 썸 김한별(위), 진안, KB스타즈 염윤아(위), 강이슬, 하나원큐 양인영(위), 신지현 선수.

뉴시스

뉴시스

오전 12:00

공판 마치고 법원 나서는 유동규 본부장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24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관련 오전 공판을 마치고 청사를 나서고 있다.  이날 유 전 본부장은 취재진의 질문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법정으로 오갔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00

24일 0시 기준 코로나 감염자 1만 4302명 발생

24일 오전 대구 수성구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검체 채취를 하고 있다.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만 4302명 발생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30

SPL 제빵공장 직원 사망 사고 관련 합동감식 나선 경찰

20대 근로자가 숨진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SPL 제빵공장에서 24일 오전 경찰과 국과수,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공단 등 관계자들이 합동감식을 위해 사고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00

독도는 우리 손으로 지킨다. 독도의 날 하루 앞두고 열린 독도 사랑 퍼포먼스

'독도의 날'을 하루 앞둔 24일 서예가 김동욱 씨가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 상생의 손 앞에서 관광객들과 함께 독도 사랑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 고종이 1900년 10월 25일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제정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2000년 민간단체 독도 수호대가 제정했다.
한편 국립수산과학원은 25일 포항시 독도 수산연구센터에서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해양생물 전시회 및 수중 생태계 VR(가상현실)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10:30

가을 배추 수확하는 농민들

24일 오전 강원 춘천시 서면 신매리에서 가을배추 수확 작업이 한창이다. 최근 한 달 새 77%까지 올랐던 배추 가격이 산지에서 공급이 늘면서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30

재판 출석하는 손준성 서울고검 송무부장

'고발 사주'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손준성 서울고검 송무부장이 24일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며 취재진을 질문을 받고 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지난 2020년 4월,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던 손 부장이 고발장 관련 이미지를 김웅 당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에게 전달했다고 보고 손 부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30

국립춘천박물관, '초충도' 주제로 개관 20주년 특별전

국립춘천박물관이 개관 2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초충도를 주제로 한 그림, 도자기 등 79점을 선보이는 특별전 '미물지생(微物之生), 옛 풀벌레 그림'을 연다. 사진은 남계우 '괴석과 벌레'.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

대장동 개발 사업 핵심 인물인 유동규 전 본부장 공판 출석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2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대장동 개발 사업 로비·특혜 의혹 관련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쏟아내는 유 전 본부장의 발언들이 새롭게 부각되면서 정치권과 법조계를 강타할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30

가을볕에 멸치 말리는 어민

24일 오전 경북 포항시 북구 죽천리 해안의 한 멸치 덕장에서 어민들이 따가운 가을 햇살에 멸치를 말리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일부 지역에 강한 비가 내리고 산간 지역에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 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9:30

장중 2,250선까지 오르며 상승 출발한 코스피

24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 코스피가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35.14포인트(1.59%) 오른 2,248.26으로 개장해 장중 2,250선을 넘어서기도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00

시계 보며 용산으로 출근하는 윤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하며 시계를 보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예산안 시정연설(25일)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대장동 특검' 수용 및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는 데 대해 "거기에 무슨 추가 조건을 붙인다는 것은 제가 기억하기론 우리 헌정사에서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시정연설 보이콧까지 시사하며 '대장동 특별검사 수용'과 '야당 탄압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2022.10.24오전 1:00

대한항공 여객기 세부 막탄공항 활주로 이탈... 승객들 비상탈출

23일(현지시간) 오후 11시 7분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에서 대한항공[003490] 여객기가 착륙 후 활주로를 이탈(오버런·over-run)했다.
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에서 23일 오후 6시 35분 출발해 세부 막탄 공항으로 향한 A330-300 여객기(KE631)가 현지 기상 악화로 비정상 착륙했다.
해당 여객기는 악천후로 인해 3번의 착륙 시도 끝에 도착예정시간보다 1시간가량 늦게 공항 착륙에 성공했지만, 활주로를 지나 수풀에서 멈춰 섰다.
여객기에는 승객 162명과 승무원 11명이 타고 있었지만,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여객기 바퀴와 동체 일부가 파손됐다.
승객들은 여객기에서 슬라이드를 통해 긴급 탈출했고, 현지 호텔로 이동했다. 현재까지 승객 중 크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뉴스1

뉴스1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뉴스1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