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한미연합 전시증원 야외기동훈련 "준비태세 이상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2.10.21오후 5:10

한미연합 전시증원 야외기동훈련 "준비태세 이상무!"

육군2작전사령부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경부고속도로와 부산항 등 국가 주요 시설에서 한미연합 전시증원 FTX(야외기동훈련)를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한미 41개 부대 4천 100여명과 11개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사진 육군2작전사령부

오후 4:12

"임금께 진상한 농산물 맛보러 오세요~" '2022여주오곡나루축제' 개막

'2022여주오곡나루축제'가 21일 오후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 일대에서 개막했다. 이날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이 오곡들소리 공연을 시연하고 있다. 23일까지 열리는 여주오곡나루축제는 여주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여주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홍보 및 판매하고 다양한 공연과 전통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행사다. 여주는 쌀과 오곡, 고구마 등 다양한 농‧특산물로 유명한 고장으로 조선 시대에는 나루터를 이용해 농‧특산물을 왕에게 진상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진 여주시

사진 여주시

사진 여주시

사진 여주시

사진 여주시

사진 여주시

2022.10.21오후 3:13

파리 올림픽 브레이킹 대표 누가될까... 최고의 춤꾼들 한자리에...

 21일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서 열린 ‘2022 WDSF 세계 브레이킹 선수권대회’ 예선전에 출전한 선수들이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 대회는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사상 첫 올림픽 선수가 되는 관문이다. 우승자는 올림픽에 진출에 필요한 랭킹 포인트를 부여받는다. 우승자는 내일(22일)에 가려진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시스

뉴시스

뉴스1

뉴스1

2022.10.21오후 2:10

서욱 전 국방부 장관에 달려드는 서해 피살 공무원의 형 이래진씨

'서해 공무원 피격' 은폐 의혹을 받고 있는 서욱 전 국방부 장관(왼쪽 빨간원)이 21일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나오는 가운데 해양수산부 공무원인 고(故) 이대준 씨의 형 이래진 씨(오른쪽 빨간원)가 포토라인 안으로 들어와 서 전 장관에게 항의려다 법원 방호 요원들에게 막히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뉴시스

2022.10.21오후 1:22

'119 안전교육' 진지한 표정의 새싹들... 속초시 영유아 축제 열려...

 속초시 어린이집연합회가 21일 엑스포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제14회 속초시 영유아 새싹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119 안전체험장에서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있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한 이 날 행사는 어린이집 재원 아동과 학부모, 보육 교직원 등 2,000여 명이 참여했다. 12종의 에어바운스와 바이킹·기차놀이 등 신나는 체험활동, 몸 튼튼 운동회, 포토존·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속초소방서에서는 아동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화재장비 체험 등 놀이를 통한 안전교육을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10.21오전 11:12

허리숙여 대국민 사과하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

허영인 SPC그룹 회장 등 임직원들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SPC 본사에서 평택 SPC 계열사 SPL의 제빵공장 사망 사고 관련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허 회장은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회사는 관계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 파악과 후속 조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유가족에게 최선의 예우를 약속했다.
특히 사고 다음 날, 사고 장소 인근에서 작업을 진행한 것과 관련해서는 "잘못된 일이었다."며 "그 어떤 이유로도 설명될 수 없는,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도 말했다.
허 회장은 사고 이후 처리와 관련해서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그룹 전반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철저히 재점검하고, 안전경영을 대폭 강화하도록 하겠다."며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그룹 전 사업장에 대한 ‘산업안전보건 진단’을 즉시 실시하여, 종합적인 안전관리 개선책을 수립해 실행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10.21오전 10:20

尹 대통령 '경찰의 날' 기념식 참석... "사회적 약자 범죄 국가가 신속하게 나서야"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77주년 경찰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경찰과 악수하며 입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건희 여사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사회적 약자를 겨냥한 범죄는 공동체의 신뢰와 믿음을 심각하게 위협한다"며 "아동 범죄, 스토킹 범죄에 대해 국가가 신속하게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뉴시스

2022.10.21오전 10:09

'대장동 개발 비리' 공판 출석하는 유동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21일 '대장동 개발 비리' 관련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으로 향하고 있다. 대장동 개발 사업 뇌물 수수 등 의혹으로 재판 중인 유 전 본부장은 전날 구속기간 만료로 석방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10.21오후 10:00

'서해 공무원 피격' 은폐 의혹... 서욱 전 국방부 장관 구속 전 심문 출석...

'서해 공무원 피격' 은폐 의혹을 받는 서욱 전 국방부 장관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서 전 장관은 2020년 9월 해양수산부 공무원인 고(故) 이대준 씨가 자진 월북했다는 정부 판단과 배치되는 감청 정보 등 기밀을 군사정보통합처리체계(MIMS?밈스)에서 삭제하거나, 합동참모본부 보고서에 허위 내용을 쓰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뉴스1

뉴스1

2022.10.21오후 9:40

'야당 탄압 즉각 중단!' 대통령실 앞 1인 시위 나선 민주당 의원들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정권 정치탄압 대책위원회' 위원장인 박범계 의원 등이 21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정치보복 수사와 야당 탄압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이날 박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노골적 정치보복 수사 공정도 상식도 없는 유례없는 야당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적힌 푯말을 들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1인시위 참가한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 연합뉴스

1인시위 참가한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 연합뉴스

2022.10.21오전 9:00

광주에서 도라산까지... 북녘땅 보러 떠나요...

 21일 오전 광주광역시 남구 효천역에서 시민들이 최북단인 도라산역까지 운행하는 통일열차에 탑승해 한반도기를 흔들고 있다. 광주 남구가 기획한 이 행사는 북녘땅을 바라보고 싶어하는 광주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통일열차에 배정된 300석은 7분여 만에 매진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도라산역에서 하차해 전망대에 올라 북녘땅을 관람하며, 한반도 아픔의 상징인 비무장 지대를 탐방하는 시간을 갖는다. 남구는 내년에 코레일을 비롯해 통일부, 국방부 등과 협의회 통일열차 운행 횟수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