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건축 자재에 우수한 접착성·탄성국내 최초로 ‘환경마크’ 인증받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실란트(실리콘) 부문

KCC실리콘이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실란트(실리콘)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11년 연속 수상이며 올해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실란트는 각종 자재의 조인트나 갈라진 틈에 수밀·기밀을 유지하기 위해 충전하는 물질이다. 건축 자재에 대한 우수한 접착성 및 탄성을 가지고 자재를 고정해 건축물의 내구성을 증진 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되며 건축물이 긴 시간 성능을 결정하게 해주는 중요한 요인이다 특히 초고층 건물의 경우는 강풍에도 맞설 만큼 강력한 내구성을 갖춰야 한다.

‘KCC코레실’은 해운대 엘시티, 여의도 포스코 파크윈 타워와 같은 초고층 건물 시공에 사용되는 등 독보적인 기술로 국내 실란트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또한 중국 시안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베트남 하노이 스타레이크시티 아파트 현장 등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KCC실리콘의 건축용 실란트 제품은 국내 최초로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KCC실리콘은 환경규제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왔으며 지속해서 친환경 인증제품의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KCC실리콘은 국가가 정하는 친환경 기준에 따르는 건축용 실란트 제품에 대해 용도별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KCC실리콘은 8개 제품에 대해 친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KCC실리콘의 SL1000 제품은 국내 실란트 제품 최초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았다. 한편 KCC실리콘은 실란트 정품 정량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