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소비자의 선택] 혁신적 전략으로 분식 프랜차이즈 선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감탄떡볶이

감탄떡볶이는 혁신적인 전략으로 분식 프랜차이즈의 선구자로 발돋움했다.

감탄떡볶이는 혁신적인 전략으로 분식 프랜차이즈의 선구자로 발돋움했다.

떡볶이 튀김 전문점 감탄떡볶이가 ‘2022 소비자의 선택’에서 프랜차이즈(떡볶이)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5년 연속 수상이다.

감탄떡볶이는 좋은 식재료, 메뉴 콘셉트, 맛, 운영 방식 등에서 혁신적인 전략으로 창업과 동시에 분식 프랜차이즈의 선구자로 발돋움했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 합리적인 가격, 트렌드를 반영한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이 감탄떡볶이의 성공 핵심 포인트로 체인 사업 시작 후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고물가 시대로 위축된 소비자들을 위해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의 시그니처 치킨 소스를 접목한 닭꼬치를 출시했다. 닭꼬치 6종은 ▶바삭하게 튀겨낸 후라이드 ‘후라닭’ ▶치즈 시즈닝이 뿌려진 ‘뿌린닭’ ▶스위트콘 소스와 파슬리가 뿌려진 ‘황금콘닭’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와 땅콩을 뿌린 ‘볼케이노닭’ ▶데리야끼 소스와 가쓰오부시, 마요네즈를 뿌린 ‘가쓰오닭’ ▶청양마요 소스와 청양고추를 뿌린 ‘고추마요닭’으로 구성됐다. 꼬치 5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감탄꼬치세트’도 출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