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3 비대면 금융플랫폼 ‘뱅코엔버스’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핀테크혁신기업’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2022.10.19 19:32

뱅코엔버스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핀테크혁신기업(비대면금융플랫폼)’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뱅코엔버스는 Web3 시대 비대면 금융 메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비대면 금융 포털이다.

Web3를 기반으로 연계한 신개념 핀테크 금융 상품들을 선보이며 새로운 핀테크 금융 컬쳐 시대를 만들어 가고 있다. 온라인 투자 진흥법 시행 전 관련 상품으로 500억 이상의 펀딩을 유치하였으며 현재 NFT 발행 및 판매, 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다수의 대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NFT 발행을 통한 마케팅 활용 시장을 소상공인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유 경제 시대의 새로운 핀테크 금융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WEB3 핀테크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 뱅코엔버스는 비대면 금융 포털 국내 1위 회사로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MOU를 체결하여 2023년에는 글로벌시장으로 서비스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뱅코엔버스 관계자는 “새로운 핀테크 금융서비스에 이용자분들이 많은 성원을 보내주심과 더불어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대상 핀테크혁신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라며 “뱅코엔버스는 변화를 피할 수 없는 금융시장에서 새로운 WEB3 핀테크 금융 상품을 기획 제공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의 금융 시장에 대한 공유 금융을 실현하는 데 서비스 목적이 있다. 향후 더 다양한 WEB3 핀테크 금융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