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반년간 995회 메시지…치과의사 이수진 괴롭힌 스토커 징역1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씨. 인스타그램 캡처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씨. 인스타그램 캡처

유명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씨를 스토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성이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민수연 판사는 스토킹범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또 스토킹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11월 이씨에게 ‘당신 없이는 못살아요’, ‘나를 떠나지 말아요’ 등의 내용이 담긴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보내는 등 이씨와 가족에게 6개월간 총 995회 글·사진을 보냈다.

A씨는 또 이씨가 운영하는 치과를 직접 찾아가 이씨가 나오기를 기다리거나 병원 입구를 촬영해 이씨에게 보내기도 했다.

그는 지난 5월부터는 조직을 동원해 이씨와 그 가족을 위협하겠다고 협박하고 이씨의 지인에게 ‘이씨가 사기 친 겁니다. 조심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해 이씨의 명예를 훼손했다.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 씨. 인스타그램 캡처

치과의사 겸 유튜버 이수진 씨.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부는 “피해자와 가족에게 보낸 메시지 중 협박 내용이 있어 피해자가 극심한 고통을 겪은 것으로 보인다”며 “이씨가 사기를 쳤다는 허위 메시지를 보내 명예를 훼손하는 등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인은 실형을 포함해 여러 차례 형사처벌 받은 전력이 있다”면서도 “피고인이 지적장애 3급 장애인인 점을 고려해 형을 정한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한편 A씨는 1심 판결에 불복해 재판부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