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예총영천지회, 26회 왕평가요제 성료

중앙일보

입력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후원하고 한국예총 영천지회가 주최한 제26회 왕평가요제가 지난 16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왕평 이응호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자 개최되는 왕평가요제는 신인 가수의 등용문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올해는 약 6천 명 정도의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선 진출자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관중들의 갈채를 받았으며, 인기가수 남승민, 최향, 박군, 소찬휘가 출연해 팬클럽의 열성적인 응원으로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노래 경연 결과, 가요제의 대상은 ‘난 괜찮아’을 부른 최유진(충북) 씨, 금상은 ‘…라구요’를 부른 박재한(부산) 씨가 차지했으며, 이들에게는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의 가수인증서가 주어졌다.

은상은 강병권 씨가, 동상은 박재강 씨가, 장려상 정재욱 씨가, 인기상 말도 말지 씨가, 이가윤·조성원, 시기동, 최익규, 노경민 씨가 각각 우정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최유진 씨는 “대상을 받아 영광스럽고 기쁘며, 무대에서 관객들과 호흡할 수 있어 좋았다”며 “나만의 색깔로 노래를 불러 대중들 가슴에 따뜻함과 행복을 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트로트, 발라드와 록까지 가을밤을 적신 명곡 퍼레이드로 많은 시민들이 오랜만에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숨어있는 실력자분들이 왕평가요제에 많이 출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