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세대 대표 글로벌 걸그룹' 케플러 멤버들의 국적은?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그룹 케플러(Kep1er)가 1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가진 세 번째 미니 앨범 '트러블슈터(TROUBLESHOOTER)' 발매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위 프레시(We Fresh)'를 선보이고 있다. 뉴스1

그룹 케플러(Kep1er)가 1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가진 세 번째 미니 앨범 '트러블슈터(TROUBLESHOOTER)' 발매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위 프레시(We Fresh)'를 선보이고 있다. 뉴스1

4세대 대표 글로벌 신인 케플러(Kep1er)가 해결사가 돼 돌아왔다. 9인조 다국적 걸그룹인 케플러는 지난 13일 미니 3집 ‘트러블슈터’(TROUBLESHOOTER)를 발매하며 4개월 만에 컴백했다. 앨범명 트러블슈터는 ‘해결사’를 뜻하는 영어단어로, 히어로로 변신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케플러의 모습을 담았다.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결성된 케플러는 지난 1월 데뷔했다. 그룹명은 멤버들이 자신의 꿈을 잡았다(catch)는 단어의 영국식 표현 ‘kep’과 하나가 되어 최고가 되겠다는 의미로 숫자 1을 합쳐서 지어졌다. 데뷔곡 ‘와다다’(WA DA DA)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3000만회 이상 재생되는 등 첫 앨범부터 히트를 기록했다. 한국·일본·중국·미국 등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로 팀이 구성돼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거느리고 시작한 것도 특징이다. 팬덤 명은 ‘케플러를 지지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의 ‘케플리안’(kep1ian)이다.

쟁쟁한 신인 걸그룹들이 쏟아진 2022년, 그 시작을 알린 글로벌 루키 케플러 문제 7개.

[나는야 K팝 상식왕]

케플러 멤버의 국적이 아닌 나라는?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케플러의 멤버 수는?

정답 : 2번 9명( 케플러는 9명으로 구성된 다국적 걸그룹이다. )

Q2 : 케플러의 새 앨범명 '트러블슈터'의 뜻은?

정답 : 3번 해결사( 케플러의 신보 '트러블슈터'(TROUBLESHOOTER)는 영어로 '해결사'라는 뜻이다. )

Q3 : 케플러가 결성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은?

정답 : 4번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케플러는 2021년 방송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데뷔했다. )

Q4 : 케플러에서 'kep'의 어원이 된 영국식 영단어는?

정답 : 2번 catch( 케플러는 '잡다'(catch)의 영국식 표현인 'kep'과 숫자 1을 합쳐 만들어졌다. )

Q5 : 케플러의 데뷔곡 제목은?

정답 : 1번 와다다( 케플러는 2022년 1월 '와다다'(WA DA DA)로 데뷔했다. '휘파람'은 블랙핑크, '우아하게'는 트와이스, '블랙맘바'는 에스파의 데뷔곡이다. )

Q6 : 케플러 멤버의 국적이 아닌 나라는?

정답 : 4번 태국( 케플러에는 일본(마시로, 히카루), 중국(샤오팅), 미국ㆍ한국(휴닝바히에) 국적 멤버가 있다. )

Q7 : 케플러의 팬덤 이름은?

정답 : 3번 케플리안( 케플러의 팬덤명 케플리안은 '케플러를 지지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