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C, 강인권 감독대행과 정식 감독 계약…3년 10억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강인권(50) 감독 대행을 정식 감독으로 선임했다.

감독대행 시절 경기를 지켜 보는 강인권 NC 신임 감독. 뉴스1

감독대행 시절 경기를 지켜 보는 강인권 NC 신임 감독. 뉴스1

NC 구단은 12일 "강인권 감독 대행과 내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계약금 2억 5000만원, 연봉 2억 5000만원 등 총액 10억원에 감독 계약을 했다"고 발표했다.

포수 출신인 강 감독은 두산 베어스와 NC, 한화 이글스에서 코치 생활을 한 뒤 2020시즌부터 NC 수석코치로 활동했다. 올 시즌 초반 이동욱 전 감독이 사퇴하면서 NC 지휘봉을 잡았고, 어수선한 팀 분위기를 빠르게 수습해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전반기 한때 최하위까지 밀려났던 NC는 강 대행 체제에서 팀을 재정비한 뒤 무서운 상승세를 탔다. 시즌 막판엔 5위 KIA 타이거즈를 끝까지 추격하는 투지를 보여줬다. NC는 강인권 감독 대행 체제에서 58승 50패 3무 승률 0.537의 성적을 거뒀다. 같은 기간 10개 구단 중 5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임선남 NC 단장은 "구단의 현재 상황과 향후 방향을 고려해 여러 후보를 폭넓게 검토했다"며 "특히 리더십과 소통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강 신인 감독은 앞으로 구단과 지속 가능한 강팀을 만들어 갈 적임자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강 감독은 구단을 통해 "기회를 주신 팀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 중책을 맡게 돼 부담되지만, 책임감을 느끼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어 "올해 우리는 어려운 상황을 하나의 팀으로 뭉쳐 잘 이겨냈다. 시즌 막판엔 희망도 봤다"며 "우리의 문화를 계속 이어가고 긍정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내 역할이다. 더 단단히 뭉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NC는 새 감독과 함께할 1군 코치진을 다시 구성한 뒤 이달 말 창원에서 마무리 훈련을 시작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