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상현, 정진석 저격한 유승민 향해 "그래서 경기지사 경선 탈락"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의 일본 관련 발언을 비판하며 사퇴를 촉구한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누가 보면 야당 강경파 정치인인 줄 알겠다"며 "당원들이 유 전 의원의 그런 정치에 실망해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에서 탈락시킨 것 아닌가"라고 했다. 윤 의원과 유 전 의원은 유력한 차기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 전 의원의 모습은 그야말로 가관"이라며 "'옳거니!'라며 약점이라도 잡았나. 정 위원장 메시지의 진의를 모를 분이 아닐 텐데 일부 문장 하나를 마치 급소라도 움켜쥔 것처럼 물고 늘어지고 사퇴까지 요구하다니"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유 전 의원을 향해) 잘한다고 박수치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안 보이나"라며 최근 다수의 차기 당 대표 여론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는 유 전 의원 지지율의 상당수가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 의한 '역선택'이라는 취지의 공격도 이어갔다. 그러면서 "정 위원장의 실수는 결코 유 전 의원의 기회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 위원장은 오전 페이스북 글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일본군의 한반도 진주,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날이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을 비판하면서 "조선은 왜 망했을까. 일본군의 침략으로 망한 걸까. 조선은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고 적었다.

이에 대해 유승민 전 의원은 "임진왜란, 정유재란은 왜 일어났나. 이순신, 안중근, 윤동주는 무엇을 위해 목숨을 바쳤나"라며 "이재명 덫에 놀아나는 천박한 발언"이라고 정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반면, 윤 의원은 정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조선 왕조 500년 동안 일본이 조선 왕조와 전쟁을 안 했다는 것이 아니라, 구한말 한일합방에 즈음해 전쟁이 아닌, 스스로 부패한 조선이 내부 모순을 이기지 못하고 힘 한번 못 써본 채 일본에 국권을 내주었다고 강조한 것이 정 위원장의 뜻임이 명백하다"고 발언 논란을 두둔했다.

다만 윤 의원은 "정치인은 자신의 말 뜻을 명확히 전달해야 한다"며 "행여라도 일본에 면죄부를 주는듯한 뉘앙스로 국민에게 들려 혼란을 야기하면 안 된다. 정 위원장이 좀 더 신중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