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진대학교, 경기도와 함께 ‘2022년 온라인 대학생 한반도 평화캠프’ 시행

중앙일보

입력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통일교육선도대학사업단과 경기도는 경기도에 거주한 모든 대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경기도 대학생들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2년 대학생 온라인 한반도 평화캠프’를 시행하였다고 5일 밝혔다.

한반도 평화캠프는 9월 5일부터 9월 23일까지 온라인 홍보를 통한 학생 모집을 하였고, 본 행사는 9월 29일, 30일 양일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한반도 평화캠프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 통일퀴즈대회, 통일 관련 PPT 및 UCC 발표대회, 명사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통일현장체험학습을 시행한다.

이밖에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외국인유학생 전용 통일퀴즈대회를 추가로 실시하여 우리나라 대학생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유학생들도 한반도의 통일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대진대학교 임영문 총장은 “접경지역 대학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자 ’지역 네트워크 통일교육 모델‘을 추구하고 있고, 대진대만의 통일교육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오늘 한반도 평화캠프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축하하면서 “오늘 이 행사가 통일문제를 진지하게 함께 고민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