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기 없는 NC 강인권 "6연승 해야죠"

중앙일보

입력

강인권 NC 감독 대행. 뉴스1

강인권 NC 감독 대행. 뉴스1

NC 다이노스는 아직 포기하지 않았다. 남은 경기 전승으로 극적인 가을 야구 드라마를 꿈꾼다.

NC는 1일까지 63승 3무 72패를 거둬 6위에 올랐다. 5위 KIA 타이거즈(66승 1무 71패)와는 2경기 차다. 두 팀의 잔여경기는 똑같이 6경기다. 맞대결은 없다. KIA(한화 1경기, LG 3경기, KT 2경기)가 3승 3패를 거두면, NC(LG 2경기, KT 1경기, SSG 1경기, 롯데 1경기, 한화 1경기)가 다 이겨야만 뒤집을 수 있다.

강인권 NC 감독 대행은 2일 잠실 LG전을 앞두고 "남은 경기에서 모두 이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1, 2위 싸움이 굳혀지면서 상대팀은 100% 전력을 가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LG도 이날 경기 선발로 김윤식 대신 김영준을 투입했다.

다만 NC도 부상 등으로 완벽한 상태는 아니다. 2일 경기에서도 박민우(지명타자)-서호철(2루수)-손아섭(우익수)-박건우(중견수)-노진혁(3루수)-오영수(1루수)-김주원(유격수)-정진기(좌익수)-박대온(포수) 라인업을 내세웠다. 양의지, 이명기, 닉 마티니가 제외됐다.

강인권 대행은 "마티니는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어제)먼저 창원으로 이동했다. 양의지는 타격 때 더 불편함을 느껴서 수비로나 출전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명기는 전날 경기 홈 슬라이딩 때문에 허리가 아파 출전이 어렵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