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찾아가는 국민취업상담‘ 커피트럭 행사 실시

중앙일보

입력

건국대는 29일 오후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학생회관 앞에서 ‘찾아가는 국민취업상담’ 커피트럭 행사를 실시해 600여명의 학생들이 진로 및 취업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 및 접수〉, 〈워크넷 구직상담〉,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등 총 5개 부스가 마련되었는데 부스 방문학생들을 위한 커피트럭을 운영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 가운데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부스에서는 건국대 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센터 소개와 함께 현재 운영중인 1:1 취업·진로 상담, 면접·자기소개 컨설팅 및 다양한 직업심리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 서울동부고용복지+센터가 주관한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 부스에서도 진로탐색, 취업준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과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비지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하고 제도를 활용하도록 독려했다.

한편 건국대학교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에 선정되어, 대학의 취업지원이 필요한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하반기 취업 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위인전을 통해 프로그램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