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3호선 신사 역세권, 교통호재 품은 상가3년 전 가격으로 분양, 배후수요도 풍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신사역 멀버리힐스
도보 1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있는 초역세권 ‘신사역 멀버리힐스’ 상가가 3년 전 분양가로 특별분양된다. 신사역은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노선이다. 압구정 2분, 종로3가 15분대, 광화문 20분대 등 서울 주요 지역을 대부분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상가(투시도)는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등 각종 교통 호재 요충지에 자리잡았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상가(투시도)는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등 각종 교통 호재 요충지에 자리잡았다.

신분당선 연장 등 교통호재 장점

지하철 7호선 논현역도 이 상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강남구청역, 고속버스터미널, 이수역 등지를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상가는 교통 호재 요충지에 들어선다. 대표적인 교통 호재는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 등이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은 용산부터 강남까지 총 7.8km 구간을 연결하는 것으로, 1단계 사업인 신사~강남 구간은 지난 5월 완공돼 운행 중으로 8호선을 제외한 서울 시내 전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졌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과 송파구, 강남구를 지나 신사역까지 연결되는 14.8km 규모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강남권 최대 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중이다.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총 6.4km 규모의 지하터널을 개통하는 것이다.

가로수길 등 인접, 유동인구 많아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상가 주변에 국민연금공단 서울 남부본부 등 공공기관과 현대제철, 더 리버사이드 호텔, 한국야구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 다양한 기업이 있어 고정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도 인접해 수많은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현대백화점 등 강남 대표 대형쇼핑몰도 가깝다.
 
신사역 멀버리힐스의 ‘메디컬&클리닉’ 시설은 의료업종을 위한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돼 성형, 뷰티, 헬스케어 등 관련 업체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상업시설은 ‘브리티시 컨템포러리’를 표방한 특색 있는 외관 디자인도 갖췄다.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2개 동으로 구성됐다. 전용 20~33㎡ 오피스텔 83실, 전용 30~37㎡ 도시형생활주택 12가구, 메디컬 타워는 조기 분양 마감됐다.
 
이번에 상업시설 136실 중 회사 보유분 37실이 3년 전 분양가로 특별분양된다.
문의 1600-321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