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손흥민 원톱, 이강인 벤치…벤투호 카메룬전 라인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축구대표팀 손흥민(오른쪽)과 이강인(왼쪽). 뉴스1

축구대표팀 손흥민(오른쪽)과 이강인(왼쪽). 뉴스1

축구대표팀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이 카메룬전 최전방 원톱으로 선발 출장한다. 출전 여부로 관심을 모은 이강인(마요르카)은 이번에도 벤치에서 출발한다.

대한축구협회는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아프리카의 강호 카메룬과의 A매치 평가전에 앞서 선발 라인업 11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축구대표팀 감독은 카메룬을 상대로 손흥민을 최전방 원톱 카드로 기용한다. 최근 A매치에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인 황의조(올림피아코스)를 벤치 멤버로 돌렸다.

2선은 황희찬(울버햄프턴)과 이재성(마인츠), 정우영(프라이부르크)으로 구성했다. 또다른 2선 자원 이강인은 벤치 멤버로 후반 출격을 노린다. 벤투 감독은 공격과 수비를 함께 조율할 중앙 미드필더로는 황인범(올림피아코스)과 손준호(산둥타이샨)를 나란히 배치했다.

포백 수비진은 왼쪽부터 김진수(전북)-권경원(감바 오사카)-김민재(나폴리)-김문환(전북)으로 구성했고 수문장 역할은 김승규(알샤밥)가 맡았다.

축구대표팀 손흥민, 이강인, 황의조(왼쪽부터). 연합뉴스

축구대표팀 손흥민, 이강인, 황의조(왼쪽부터). 연합뉴스

9월 A매치 2연전은 해외파를 모두 포함해 축구대표팀의 최정예 멤버가 총출동하는 마지막 실전 모의고사다. 앞서 치른 코스타리카전(23일)은 두 골씩 주고 받은 끝에 2-2 무승부로 마친 바 있다.

축구대표팀은 카메룬전 이후 소속팀에 복귀해 컨디션을 끌어올린 뒤 10월 말 국내파 소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월드컵 로드맵을 따른다. 11월11일 국내파 중심의 A매치 평가전을 치른 뒤 12일 최종엔트리 명단을 공개하고, 14일 카타르 현지로 건너가는 일정이다.

손흥민을 비롯한 해외파 멤버들은 14일 이후 카타르 현지에 합류해 완전체를 구성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