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olf&] KPGA 투어 출전 선수들 스릭슨 골프볼 사용률 7·8월 두 달 연속 1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스릭슨

던롭스포츠코리아(주)가 전개하는 글로벌 골프 토털 브랜드 스릭슨은 올해 7월에 이어 8월에도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에서 골프볼 사용률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릭슨은 8월에 열린 KPGA 투어(코리안투어·스릭슨투어·챔피언스투어)에서 출전 선수의 절반에 육박하는 총 551명의 선수가 스릭슨 골프볼을 사용해,  7월에 이어 두 달 연속 골프공 사용률 1위에 올랐다. 특히 8월의 스릭슨 골프볼 사용률 49.8%는 7월(45.3%)보다 5% 이상 높은 수치다. 스릭슨 골프볼을 선택하는 KPGA 투어 프로가 늘고 있어 사용률 1위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스릭슨은 한국 남자골프의 발전을 위해 KPGA에 ‘통 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엔 코로나19 사태로 대회가 취소돼 생계를 걱정하던 KPGA 프로들을 돕기 위해 KPGA 스릭슨투어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 KPGA 스릭슨투어는 도보 플레이, 드라이빙 레인지, 코스 내 전자식 리더보드 등 KPGA 코리안투어와 동일한 환경에서 경기가 진행되고, 상금 규모 및 용품 후원 등 혜택이 늘어 선수들이 마음 놓고 투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그 결과 김성현·배용준·정찬민 등 한국골프의 미래를 이끌 선수들을 배출했다.

 스릭슨은 한국 남자골프의 현재를 있게 해준 추억의 영웅들과도 함께하고 있다. 박남신(코리안투어 통산 20승)·최윤수(코리안투어 통산 11승)·이강선(코리안투어 통산 8승)·조철상(코리안투어 통산 7승) 등 150명 이상이 스릭슨과 함께 KPGA 챔피언스투어에서 활약 중이다.

 스릭슨은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도 ‘메이저 대회 우승률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6월에 열린 ‘U.S. 여자오픈’에선 이민지(호주)가, 같은 달 열린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선 전인지가, 8월에 열린 ‘AIG 위민스 오픈’에선 애슐리 부하이(남아공)가 스릭슨 Z-STAR와 함께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스릭슨은 제품 개발 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 나은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제품 개발 단계부터 시장에 출시까지의 모든 과정에 선수들의 의견이 반영돼 최상의 골프볼과 골프클럽을 개발한다. 이러한 전문성은 스릭슨의 ‘Z-STAR’ ‘Z-STAR XV’ ‘Z-STAR DIAMOND’ ‘Z-STAR DIVIDE’가 가장 많은 KPGA 투어 프로 선수들의 선택을 받은 배경이다.

특히 최근엔 프로 선수의 의견이 반영돼 개발된 상품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Z-STAR DIVIDE’가 대표적이다. 벙커샷 후 스핀이 걸리는 모습을 맨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는 그래엄 맥도웰의 요청으로 개발됐다. 이후 마쓰야마 히데키가 골프볼의 구름과 회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퍼트 연습 때 사용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