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父 무릎 괴사해 진물"...서귀포공립요양원 노인 학대 의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무릎이 괴사된 서귀포공립요양원 입소자. 사진 KBS 뉴스 화면 캡처

무릎이 괴사된 서귀포공립요양원 입소자. 사진 KBS 뉴스 화면 캡처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운영하는 제주 서귀포공립요양원에서 80대 입소자가 무릎이 괴사될 정도로 장기간 방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행정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22일 제주 서귀포시 노인보호전문기관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서귀포공립요양원에서 학대가 이뤄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해당 요양원에서 지내는 80대 입소자의 가족인 A씨는 "아버지의 무릎이 괴사할 때까지 요양원이 방임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아버지가 추석 전날 열과 저혈압 증상으로 병원으로 옮겨졌을 때 무릎에 있던 붕대를 풀어보니 괴사해 진물이 나고 있었다"며 "이런 상태가 될 때까지 요양원 측은 왜 단 한마디도 안 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A씨 측은 지난 20일 경찰에 고소장도 접수한 상태다.

이에 대해 요양원 측은 "작년 3월 온열치료 중에 무릎에 상처가 났는데 어르신 건강이 좋지 않다 보니 회복이 느렸다"며 "가족 동행하에 병원 진료를 계속 받아왔고,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은 다 조치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조사하고 있기 때문에 조사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신고를 접수한 서귀포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조사가 끝나는 대로 지역 사례 판정위원회를 열고 학대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또 서귀포시는 판정 결과에 따라 행정처분과 추가 고발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