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진대학교, 재단법인 동천장학회 강용범 이사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

중앙일보

입력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21일 오전 11시경 대진대학교 중앙도서관 6층 국제회의장에서 재단법인 동천장학회 강용범 이사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였다.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는 임영문 대진대 총장을 비롯하여 포천시·가평군 최춘식 국회의원, 백영현 포천시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대진대는 강용범 동천장학회 이사장이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해 성적이 우수하거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업의 기회 제공 등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지역 기반 기업 운영을 통한 취업 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임영문 대진대 총장은 “명예박사학위는 학술과 인류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적을 기리기 위하여 수여하는 학위이다.”며,“강용범 이사장님께 존경과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강용범 이사장님의 왕성한 경영활동과 폭넓은 봉사, 두터운 나눔의 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인재를 키워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가평군 최춘식 국회의원은 “강용범 회장은 지역사회의 필요한 부분에서 늘 일조하고 계시지만, 무엇보다도 동천장학회의 그 유지와 설립에 대한 취지를 받들어 지금까지 후학양성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다.”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큰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백영현 포천시장은“모든 일에 열정을 가지고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강용범 회장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선구자로서 아낌없는 조언으로 앞으로도 포천시의 발전에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에, 동천장학회 강용범 회장은“명예박사 수여의 영광보다는 그 무게를 먼저 생각하면서 책임감을 갖고 대진대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최선을 다해달라는 의미로 이 학위를 받들겠다.”며,“오늘을 계기로 더욱더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대진대의 발전을 위하여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답하였다.

한편, 강용범 동천장학회 이사장은 매년 60여명의 학생들에게 4천 2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누적 약 5억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교류에 공헌하여 과거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고, 포천시 태권도 협회장 및 포천시 소흘읍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등을 역임했으며, 포천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위원장, 대진대학교 CEO상생장학회 회장 등을 맡아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하여 지속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