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춘식 "실내 마스크 의무화 OECD 중 韓 유일…자율화해야"

중앙일보

입력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지금 즉시 반지성주의적인 실내·외 마스크 강제 착용을 전면 자율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백신을 4차까지 접종하고도 마스크를 쓴다는 것 자체가 논리적으로 타당하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의원은 "대한민국처럼 마스크를 잘 쓴 국가가 없는데 대한민국이 전 세계 확진자 1위를 기록했다"면서 "실내 마스크를 의무화하는 국가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대한민국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그는 마스크 착용에 대해 "장기적인 산소 부족으로 인한 암 발생, 면역체계 저하, 형광증백제 등 독성화학물질, 호흡곤란, 실신 등 '득'보다 '실'이 명확하고, 영유아의 뇌 발달과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또한 "마스크는 상대방이 쓰지 않아도 당사자가 쓰면 감염이 예방된다"면서 "코로나에 걸리지 않아 '전파 가능성이 없는 건강한 사람'에게까지 마스크를 강제로 쓰게 하는 건 비이성적, 비합리적, 비과학적, 비상식적, 비윤리적, 반지성주의적"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코로나의 치명률은 독감 이하 감기 수준이고, 50대 이하 코로나 환자 99%가 무증상이거나 경증"이라면서 "변이로 인해 코로나 종식도 영원히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인류 역사상 감기 때문에 마스크를 강제한 사례가 없다"며 "마스크 착용을 두고 각종 폭언, 폭행, 살해 협박 등 전국민적인 갈등이 야기되고,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을 집단으로 마녀사냥 하는 등 차별 행태도 극심하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마스크를 전부 벗도록 강제하자는 게 아니라, 코로나 감염이 우려스러운 사람은 마스크를 쓰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개인 판단에 맡기자는 것"이라며 "그게 바로 자유의 가치이고, 정부는 국민에게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최 의원은 '실내외 마스크 전면 자율화 촉구 국회 결의안' 제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문재인 정권 시절 코로나19 방역 대책의 하나로 시행됐던 '백신 패스'(방역 패스·코로나19 백신 접종증명·음성 확인제) 폐지를 주장한 바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