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여자대학교, 창업 교과목 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 초청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는 지난 9월 19일(월) 본교 창업 교과목인 〈창업콘서트-CEO와의만남〉(담당교수 김민서) 3주차 수업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은교육(주) 조수빈 대표를 초청하여 온라인 특강을 실시하였다.

오는 12월 19일까지 매주 월요일 12시부터 15시 사이에 진행되는 〈창업콘서트(CEO와의 만남)〉는 학내 창업문화 확산과 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고취, 창업 흥미 유발 등을 위하여 학기마다 개설되는 대형 창업 교과목으로, 매주 다양한 분야의 창업 CEO・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3주차 특강에 참여한 조수빈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본인의 창업동기, 창업 준비 과정, 투자 전략 등 다양한 창업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였으며, 특히 본교 출신 창업가로서 학생들과 깊이 교감하며 수업을 이끌어나갔다.

해당 교과목을 담당하는 김민서 교수는 “서울여자대학교는 우수한 여성 창업가 발굴과 학생 창업 활성화를 위해 단순한 이론 위주의 교과목 수업이 아닌 다양한 분야별 창업 CEO・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에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창업 흥미 유발 뿐 아니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를 초청하여 진행함으로써 산학협력을 통한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이 되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