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수홍, 아버지 진술에 충격…'형과 끝까지 가겠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송인 박수홍. 사진 MBC 실화탐사대 캡처

방송인 박수홍. 사진 MBC 실화탐사대 캡처

방송인 박수홍이 검찰 조사 과정에서 아버지가 한 진술에 충격을 받고 친형과 소송이 끝날 때까지 부모님과도 연락하지 않겠다고 결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는 9일 '박수홍 엄마 아빠 소름 돋는 근황, 끝까지 형 편드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 따르면 이진호는 박수홍이 친형에게 한 형사 고소를 취하할 가능성이 매우 적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수홍 주변의 사람들에게 물어본 결과 두 가지 부류로 나뉘었다"며 "지인들은 박수홍이 워낙 효자고 착해 (형을) 용서해 줄 것 같다고 말했지만, 최측근들은 박수홍이 형과의 사안을 완전히 끝내기 전까지 '부모님과 아예 연락하지 않겠다', '형과 끝까지 가겠다'고 명확하게 이야기했다. 형을 극적으로 용서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예상했다.

특히 "박수홍이 절대 형을 용서하지 않겠다고 마음먹은 계기가 있다"며 검찰 조사 과정에서 아버지가 모든 잘못을 박수홍 탓으로 돌리며 아들로 인정하지 않는 듯한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아들이 아니라 남이어도, 원수여도 이해하기 힘들 정도다. 거의 박수홍을 죽이는, 일방적으로 형을 지키기 위한 발언만 했다"며 "박수홍이 매우 큰 충격을 받았지만, 어쨌든 아버지니까 따로 얘기는 안 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진술 내용이 경악할 정도"라며 "치명적인 얘기를 많이 했다. 사실에 기반을 둔 얘기였다면 그나마 이해할 법한데, 듣고 나서 '누가 시키지 않는 이상 이렇게 못하지 않을까'라는 얘기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진호는 "또 단순히 박수홍과 부모님의 문제가 아니다, (박수홍의) 아내가 껴 있다"라며 "인격적으로 박수홍의 아내를 죽이려는 시도가 있었다. 사실관계가 1은 섞여 있는데 9를 부풀려서 만든 거다"라고 했다.

이어 "박수홍 아내에게 악플을 쓴 악플러를 보니 박수홍 친형 아내의 절친이었다, 허위사실 유포가 아니라 인격적으로 죽일 내용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일 서울서부지검은 박수홍의 친형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박수홍의 친형은 아내와 함께 매니지먼트 법인을 설립한 뒤 수익 배분을 약속했으나 10여년간 116억원을 횡령했다는 혐의를 받는다.

박수홍 친형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추석 연휴 이후인 다음 주 초 열릴 예정이다.

박수홍은 형사 고소와 별개로 지난해 6월 친형 부부를 상대로 86억원가량의 손해배상청구 소송도 제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