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기대-UST 안젤리콤 대학, 필리핀에 ‘케손시티 세종학당’ 개원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8월 26일(금) 필리핀 마닐라 케손시티에 위치한 UST 안젤리콤 대학(총장  Rev. Fr. Herminio V. Dagohoy, O.P., 이하 안젤리콤대)에 ‘케손시티 세종학당’을 개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과기대 이채원 국제교류처장, 주필리핀한국대사관 이규호 총영사, 안젤리콤대 Fr. Dagohoy 총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세종학당’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이 운영 중인 한국어, 한국문화 교육기관으로 2022년 6월 기준, 전 세계 84개국 244개소가 운영 중이다.

서울과기대는 안젤리콤대와 함께 2022년 신규 세종학당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 케손시티에 위치한 안젤리콤대(UST Angelicum College)는 1972년에 설립되어 PAASCU(필리핀 교육부 인가 교육 인증) 레벨 3로 선정된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이다.

케손시티 세종학당은 한국어 수업뿐 아니라 ▲한국어 말하기 대회 ▲한국 문화의 날 등 다양한 한국문화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채원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세종학당 운영을 통해 필리핀 학생들에게 양질의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필리핀 수도 내의 대학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가 확산될 것”이라며, “서울과기대는 신남방·신북방 정책에 따른 GKS(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단기과정 지원사업을 통하여 필리핀 학생들에게 더 많은 학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필리핀과의 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오는 10월 5일(수) 오전 10시, ‘SEOULTECH Live for International Students’ 방송을 진행한다.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서울과기대의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혜택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방송은 유튜브와 줌(ZOOM)를 통해 생중계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