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암 전조 질환부터 후속 치료까지 … 치료 전 과정 보장하는 신개념 암보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무)교보괜찮아요암보험’

‘(무)교보괜찮아요암보험’은 보험 하나로 암 전조 질환부터 검사, 신 의료치료, 합병증, 후속 치료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신개념 암보험이다. 88종의 특약으로 보장을 강화했다. [사진 교보생명]

‘(무)교보괜찮아요암보험’은 보험 하나로 암 전조 질환부터 검사, 신 의료치료, 합병증, 후속 치료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신개념 암보험이다. 88종의 특약으로 보장을 강화했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의 ‘(무)교보괜찮아요암보험’은 보험 하나로 암 전조 질환부터 검사, 신 의료치료, 합병증, 후속 치료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신개념 암보험이다.

교보생명은 암 예방 관리부터 신포괄수가제 시행으로 부담이 커진 항암치료, 암 치료 후 발생하는 다양한 합병증까지 암에 대한 모든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이 상품을 출시했다. 암 치료 전 과정을 보장하는 종합보장형 암보험으로, 88종에 이르는 특약을 통해 암 치료 여정별 맞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식도관련특정질환 ▶특정기관양성종양 ▶특정바이러스질환 ▶만성간질환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등을 보장하는 특약을 신설해 암 발생 전 전조·위험질환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또한 ▶PET 검사 ▶3대질환 MRI 검사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 조직병리진단 등 고객 니즈가 높은 특약을 추가하고 ▶다빈치 3대로봇수술 ▶갑상선암 수술 후 호르몬약물치료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등 새로운 수술·치료기법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암 재발과 전이를 예방하고 암 치료 후 발생하는 합병증과 후유증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항암방사선 치료 후 9대합병증 ▶여성특화 암진단 후 3대수술 ▶인공배뇨배설 및 기관절개수술 ▶11대피부질환입원 등을 보장하는 특약을 선보인 것도 눈길을 끈다. 특히 ▶식도관련특정질환진단 ▶항암방사선치료후9대합병증진단 ▶인공배뇨배설및기관절개수술 ▶여성특화암진단후3대특정수술 등 4개 특약은 생명보험협회로부터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아 3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고객 니즈에 따라 다양한 종형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00세 만기인 ‘비갱신형’은 ‘기본보장형’ 외에 ▶간암 ▶위·식도암 ▶폐·후두암 ▶대장암 중 필요한 보장을 선택하는 ‘맞춤보장형’을 고를 수 있다. 20년 만기에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받는 ‘갱신형’은 ‘순수보장형’ 외에 암 진단 없이 만기 생존 시 가입금액의 20%를 환급받는 ‘무사고보장형’을 선택할 수 있다.

기본형·실속형·보장강화형 등 다양한 플랜 설계로 필요한 보장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납입면제나 환급특약 가입 시 3대질병으로 진단받거나 장해지급률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될 경우 주계약보험료 납입이 면제되거나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월 보험료 3만원 이상인 고객에겐 간호사 병원 동반, 간병인 지원, 케어 식단, 대면 심리상담, 가사도우미 등 암 치료 과정을 돕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암 특화형)’가 제공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