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내비게이션 2023 수시 특집] ‘고른기회 특별전형Ⅰ·Ⅱ’ 서류 100%로 선발, 실기우수자 모집인원 늘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7면

동덕여대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위주, 실기/실적위주 등 8개 전형을 운영하며 모집단위명을 전공으로 변경했다. [사진 동덕여대]

동덕여대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위주, 실기/실적위주 등 8개 전형을 운영하며 모집단위명을 전공으로 변경했다. [사진 동덕여대]

배경재 입학처장

배경재 입학처장

동덕여자대학교는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위주, 실기/실적위주, 기타(재외국민과외국인 특별전형) 등 총 8개 전형을 운영한다.

학생부위주 전형은 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전형Ⅰ, 고른기회전형Ⅱ,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실기/실적위주 전형은 실기우수자전형과 특기자특별전형으로 구분된다. 2023학년도부터는 학제 개편에 따라 기존의 모집단위명이 학과에서 전공으로 변경됐다. 동덕창의리더전형 회화전공, 패션디자인전공, 시각&실내디자인전공 및 특기자전형 체육학전공은 올해부터 모집하지 않으며, 해당인원은 실기우수자전형에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전형Ⅰ·Ⅱ,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총 281명을 뽑는다. 동덕창의리더전형은 인문자연, 디자인, 미술계열로 구분해 계열별로 각각 167명, 4명, 6명을 모집한다. 1단계는 서류 100%, 2단계는 1단계 성적과 면접으로 뽑는다.

고른기회 특별전형Ⅰ·Ⅱ는 각각 12명씩 모집하며 올해부터는 서류 100% 일괄합산 전형으로 변경돼 면접을 하지 않는다.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은 미래인재융합대학에서 총 80명을 뽑으며 서류 60%, 면접 40%로 평가한다.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은 학생부교과성적 100% 전형으로 총 464명을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수능 4개 영역 중 2개 영역(탐구는 사회·과학 2과목 평균)의 합 7등급 이내(영어 포함 시 6등급)이며, 약학과의 경우 국어·수학(미적분·기하 선택 필수), 탐구(과학 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의 합이 4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은 총 모집인원이 전년도보다 49명 늘었다. 증가한 모집단위는 회화, 패션디자인, 시각&실내디자인, 체육학, 무용, 모델, 성악전공이다. 체육학전공의 실기고사 방식이 체력 측정이 아닌 작품 실연(힙합·에어로빅스, 댄스스포츠)으로 변경된 것을 제외하면 전년도와 같다. 특기자 특별전형은 문학, 방송연예, 모델 특기자를 선발한다. 문학특기자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4개 영역 중 2개 영역(탐구는 사회/과학 2과목 평균)의 합이 8등급 이내여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